아이폰의 이름바꾸기와 핫스팟 명칭 변경하는 방법 참고하세요.
아이폰의 이름바꾸기와 핫스팟 명칭 변경하는 방법 참고하세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폰을 이용을 하다가 처음으로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에는 사용하는 방법이 많이 달라서 헤맬 가능성도 있습니다. 단순한 설정도 인터넷을 통해 찾아봐야 할 만큼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그런 설정 가운데에서 빈번히 이용하는 아이폰 이름 바꾸기에 관련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의 이름 수정 방법
아이폰 이름 같은 경우에는 많은 곳에서 이용됩니다. 핫스팟 및 에어드랍, 아이클라우드 등을 사용할 때에 아이폰의 이름이 뜨게 됩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사용해서 연결할 경우에도 기기의 확인을 위해서 사용됩니다.
아이폰의 이름을 변경하지 않고 그 상태로 쓰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지만 아이폰의 각종 기능을 사용하게 될 경우 불편한 부분이 생길 때도 있습니다. 먼저 정리해 드린 기능들을 쓸 때에 이름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초기값인 iPhone으로 표시가 됩니다.
그런 경우에는 여러 사람이 접속되거나 연결된다면 구분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아이폰을 이용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클라우드를 연동해서 여러 개의 기계들은 연동해서 사용하는 것인데 이름을 수정할 경우 연동된 기기를 구분하기 용이합니다. 에어드랍, 핫스팟 등을 이용할 경우에도 아이폰의 이름 변경을 해 놓으면 여러 명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에 구별하는 것이 쉬운 만큼 이름 변경을 해 두면 좋습니다.
아이폰 이름 변경하는 법
아이폰 이름을 변경하고 나면 다른 장치들과 연동하였을 때 외부에 변경한 이름이 노출되게 됩니다. 다른 사람에게 보여지는 이름이니 실제 이름이 노출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닉네임 또는 별명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런 것을 이용해서 재밌고 참신한 아이폰의 명칭으로 교체하는 사람도 있으니 밑쪽에 있는 방법을 참고해서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설정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설정앱의 메뉴 목록 중에 일반 메뉴를 눌러 줍니다. 그렇게 되면 아이폰 기기의 기본적인 설정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일반 메뉴 화면에서 가장 상단에 위치한 정보 항목을 선택해 눌러 줍니다. 정보 항목 같은 경우에는 기기의 이름이나 모델 번호 모델명, 소프트웨어, 버전 등에 대하여 세팅하거나 확인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정보 항목의 상단에 위치한 이름을 수정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름 메뉴는 기본 설정한 내용이 iPhone으로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해당 이름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이름의 수정이 가능한 입력폼이 뜨게 됩니다.
입력칸에 바꾸고 싶은 아이폰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영어 또는 이모티콘, 한글 등의 입력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변경한 이름의 경우 에어드랍을 한다던지 아이클라우드, PC, 핫스팟 연결 연결 시에 뜨게 되는 이름입니다.
아이폰 이름 변경했을 시 적용 사항
아이폰의 이름을 수정하면 외부와 연동할 때 기기를 확인하는 명칭으로 쓰여지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기계의 명칭을 새롭게 정해준 것과 같습니다. 간혹가다가 아이폰 설정 화면 상단에 위치한 뜨는 애플 아이디가 아이폰의 이름을 수정한 다음에도 수정되지 않아서 이름이 수정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아이폰 이름과 애플 아이디는 서로 다른 부분이니 오해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핫스팟
개인용 핫스팟은 스마트폰의 무선데이터를 이용해 다른 장치에서 인터넷을 사용하실 수 있게 연동해 주는 기능입니다. 무선 공유기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이름을 변경하면 핫스팟을 다른 기기에서 쓰기 위해서 연동하면 변경한 이름이 노출됩니다.
AirDrop
에어드랍의 경우 애플 장치끼리 서로 파일을 전송하기 위해서 쓰이는 기능을 말합니다. 연락처를 모르더라도 사진이나 동영상, 음악 파일 등을 전송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에도 수정한 아이폰의 이름이 뜨게 되고 여러 사람이 아이폰을 이용하고 있을 때에 구별하는 것이 수월합니다.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공유하기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를 이용하면 이미지와 문서, 그외 여러 파일들을 공유하여 공동으로 작업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파일 공유 시 공유를 해야 할 분들을 추가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에 수정한 아이폰의 이름을 이용해서 공유자를 구별하기 용이해집니다.
오늘은 아이폰의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기계와 연동하지 않는 경우 일부러 수정을 하지 않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혹은 연동을 할 지라도 불편하지 않은 경우에는 바꾸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앞에서 말씀드렸던 아이폰의 연동 기능을 수시로 활용하고 좀 더 수월하게 이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아이폰의 이름을 바꿔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아이폰을 사용해 보거나 이름 바꾸기 기능을 한 번도 이용하지 않은 경우 당장 세팅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글을 참고해서 쉽게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