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크기 재는법 간단하게 참고하세요.

 

요즘은 인터넷으로 물건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구입하는 품목은 먹는 것, 입는 것, 생활에 사용하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가끔가다 인터넷으로 사야할 때 구입이 망설여지는 제품들이 있기도 합니다. 그것은 사이즈별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입니다. 그 중에서도 모자 같은 제품의 경우는 키나 몸무게와 같이 모자의 크기를 비교할만한 것이 없어 써보지 않고 사기에는 고민이 되는 제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자를 사기 전에 머리크기를 측정해 보는 것이 실패할 확률이 낮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줄자가 없는 분들이 많아서 대충 재고 샀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상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오늘 글에서는 머리크기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머리사이즈 측정하는 법

 

 

01. 자로 둘레 측정 방법

 

줄자는 없더라도 일반 자가 있는 경우 머리 사이즈를 측정법입니다. 우선 챙길 물건은 문구용 자입니다. 자가 측정할 수 있는 길이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길이를 측정할 수 있으면 어떠한 형태의 자라고 해도 머리크기를 재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있어야 할 것은 머리의 전체 크기를 감쌀 수 있는 물건입니다. 실, 끈, 수건, 옷 등 머리 둘레 전체를 한바퀴 감쌀 수 있는 것이라면 어떤 물건이든 상관이 없습니다.


가장 편하게 재는 것이 가능한 것은 실이나 끈과 같은 물건이 좋습니다. 머리둘레를 한번 감아주고 감아준 끈이 만나는 부분을 표시합니다. 그런 이후에 표시를 해 둔 실의 끝쪽까지 길이를 가지고 있는 문구용 자로 측정합니다. 만에 하나 자가 줄보다 길이가 짧아도 한번 재고나서 그 곳에 체크를 하고 이어서 측정을 하면 됩니다. 머리사이즈를 잴때 체크만 정확하게 한다면 어떤 것을 사용하던지 머리 사이즈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02. 두루마리 휴지로 머리사이즈 재기

 

 

이번에는 자가 없는 상황에 머리크기를 측정할 수 있는 노하우입니다. 그런 경우 다음 두개의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첫번째로 머리를 감을 수 있는 재질인 물건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번 조건은 규격화된 물건이어야 합니다.


그런 조건들을 만족시키는 대표적인 물건은 두루마리 휴지입니다. 두루마리 휴지는 부드럽게 휘어져 머리에 두를 수 있고 길게 이어져 있는 종이재질입니다. 또 일정한 규격의 칸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루마리 휴지 한칸의 크기만 알면 휴지를 가지고 머리사이즈를 잴 수 있습니다.


두루마리 휴지 한칸의 크기는 만드는 곳에 따라서 약간의 오차가 나기도 하는데 그 차이의 단위는 2~3mm입니다. 휴지 한칸의 기본 규격은 기준이 11.5cm이고 오차의 정도가 2~3mm 정도 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모자를 구입할 때 두루마리 휴지를 이용해 머리 사이즈를 잰다면 11cm로 기준을 잡고 계산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그리고 두루마리 휴지를 활용하면 머리둘레를 재는 것뿐만 아니라 집에서 가구나 방의 크기 등을 잴때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