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프 뜻 정리합니다.
요즘에는 신조어나 줄임말들이 유행을 하고 있습니다. 트렌드에 민감하지 못한 사람들의 경우 이런 말을 들었을 때 순간적으로 멍을 때리거나 대화에 끼어들지 못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그렇다고 그게 큰 문제는 아니고 모르는 것은 배우면 되니 걱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신조어 중에 하나인 김프 뜻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몇년전부터 비트코인이라는 가상화폐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기존의 화폐를 대체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너무나 투기성이 강하다보니 정부의 제재가 있을 정도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상화폐의 인기는 식을 줄을 모르고 화제와 열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여러가지 신조어가 생기게 되면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김프라는 단어를 처음 접해 본 사람들은 이 용어가 많이 낯설고 어떤 의미인지 궁금해 할 겁니다. 만약 비트코인에 관심을 가져 처음 입문을 한다면 김프 뜻을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용어는 아니라고 하더라도 알고 있다면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의 흐름이나 돌아가는 상황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김프는 김치의 김과 프리미엄의 프를 합쳐 만든 합성어 입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게 김치이며 프리미엄은 가치가 높다는 것을 비유한 단어입니다. 가상화폐의 시세가 외국에 비해서 국내거래소가 비싼 경우에 김프꼈다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그만큼 국내에서 가상화폐의 인기가 높고 거래량이 많다보니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김프와는 반대의 의미로 사용되는 역프라는 용어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외국에 비해서 한국의 가상화폐 시세가 낮게 형성되는 경우 역프리미엄이란 의미로 사용됩니다. 이러한 현상들을 이용해 시세 차익을 노리는 투자자도 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한 정부규제가 제대로 마련되지 않다보니 생기는 현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검증되지 않은 가상화폐 거래소를 통해 거래를 하다가 현금환전을 받지 못한 상태에서 거래소가 문을 닫는 경우도 있어 피해를 본 사람들이 많습니다. 제대로 된 규제가 없다보니 투자라고 하기에는 너무나 위험성이 높아 투기로 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관심을 가지더라도 무턱대고 투자하기 보다는 사전에 충분한 공부를 통해 가상화폐 시장을 이해한 뒤 투자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