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삼겹살 유통기한 언제까지 보관 가능한지 체크해 볼께요.

 

냉동 삼겹살 유통기한 언제까지 보관 가능한지 체크해 볼께요.

 

 

전세계의 삼겹살 대부분은 한국에서 소비됩니다. 외국의 경우 삼겹살을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에서는 삼겹살에 대한 수요가 높아서 각 나라의 삼겹살의 경우에는 한국에서 수입하고 있습니다.

 

삼겹살 같은 경우에는 여러 가지 형태로 유통이 됩니다. 고기의 신선도 및 맛을 제대로 느끼려면 생고기가 제일 좋습니다. 두툼하고 육즙도 풍부하다보니 돼지고기 본래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두꺼운 생고기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으며 얇은 대패삼겹살을 좋아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구워 먹는 분들의 경우에 냉동 삼겹살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한참동안 보관이 가능한 냉동 삼겹살에 관련해서 정리하겠습니다.

 

냉동 삼겹살 유통기한이나 보관 가능 기간

 

 

식재료를 오랫동안 보관하려면 냉동을 하는 편입니다. 저온에서는 재료가 상하지 않아서 종류를 나누지 않고 냉동시킬 때가 많습니다. 그런 만큼 냉동실 안에는 언제부터 얼려 놓았는지 알지 못하는 재료들이 쌓여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냉동하는 경우에도 무작정 한참동안 보관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냉동을 시킬 때에도 보관 기간이 있는 만큼 재료에 따라 보관이 가능한 기간을 숙지해 두었다가 그 기간 내에 소진해야 합니다. 냉동 삼겹살 같은 경우에도 무한정 보관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보니 어느 정도로 오래 냉동 보관이 가능한지 알아 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삼겹살을 냉동시켜 놓고 한 번도 꺼내지 않았을 경우 12개월에서 24개월까지 보관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냉동실 안에도 세균이 있을 수 있고 냄새가 밸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지퍼백이나 비닐랩 등으로 잘 포장해서 공기와 차단한 후 냉동 보관할 경우에는 더욱 오랫동안 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냉동 삼겹살 보관하는 법

 

 

설사 얼린다고 하더라도 다른 식재료의 냄새도 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도가 낮아도 세균이 존재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닫아서 포장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경우 지퍼백 및 비닐랩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많은 양의 삼겹살을 한꺼번에 포장해서 냉동해서는 안됩니다. 한 번에 다 먹는다면 상관 없지만 그렇지 않으면 먹지 않을 삼겹살까지 같이 해동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한 번 녹인 고기 같은 경우에는 최대한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해동을 했다면 냉동시킬 지라도 세균이 번식할 가능성이 있고 이런 상황에는 식중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먹을 만큼씩 따로 고기를 포장을 해야 합니다.

 

냉동 삼겹살 녹이는 법

 

 

음식을 해서 드시는 분들 같은 경우 원래 아는 내용일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최근 들어서는 자신 혼자 살면서 음식을 만들어 먹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을 위해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은 요령이다보니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냉동해 놓았던 식재료를 쓰려면 해동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음식을 안 해 보신 분들의 경우에는 이와 같은 방법을 잘 몰라서 냉동 삼겹살을 바로 불에 굽는다던지 얼어 있던 상태에서 조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빨리 녹이기 위해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녹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전자렌지에는 녹이는 기능도 있으므로 급할 경우에는 활용해도 좋습니다. 그러나 강제적으로 해동을 하는 경우 음식 재료 본연의 맛을 잃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연적으로 해동되도록 두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냉장으로 해동

 

 

영하의 온도에서 얼어 있던 재료를 냉장실에 넣어 놓는 경우에 서서히 녹습니다. 그러므로 시간이 많이 필요하지만 음식 재료가 손상될 확률이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길게는 하루 또는 반나절 가량의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냉장 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온의 물에서 해동하기

 

 

밀봉된 재료를 물에 담구어 둡니다. 상온의 물과 냉동된 재료와의 온도차가 제법 큰 만큼 충분히 빠르게 해동이 됩니다. 음식 재료 상태에 따라서 차이는 나는 편이지만 몇 시간 정도면 해동시킬 수 있습니다.

 

전자렌지를 이용해 해동하기

 

 

전자렌지의 녹이는 기능으로 녹이는 방법입니다. 앞서도 소개한 방법에 비해서 신속하게 녹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어느정도 열이 가해질 수 있고 그것으로 인해 식자재의 손상 또는 변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냉동 삼겹살 보관을 할 수 있는 기간 및 보관하는 방법 등에 관하여 찾아보았습니다. 냉동시킬 때에 기본적인 보관 기간보다 월등히 오랜 시간 보관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냉동 보관을 하는 것도 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알려드린 글 참고하시고 냉동실을 정리할 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

 

안압이 높을때 증상과 안압이 높아지는 이유 정리해 봤어요~!

간혹가다가 안구가 붓는듯한 느낌을 받는 느낌을 느끼시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안압이 높으면 녹내장이 유발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안압이 높아지는 이유와 안압상승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raingirlsfeel.tistory.com

 

카카오톡 탈퇴후 재가입 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거의 대부분 사용하시는 어플 중에 하나가 카카오톡일겁니다. 뭐 물론 간혹가다 다른 메신저를 쓰시거나 아예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있으시긴 한데 그래도 정

raingirlsfeel.tistory.com

 

편의점에서 알보칠을 구입 가능한지 요약정리

편의점에서 알보칠을 구입 가능한지 요약정리 구내염 때문에 밥도 마음대로 먹기 어렵고 고생해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구내염 같은 경우 스트레스가 많거나 신체 면역력이 약해지는 사람에게

raingirlsfeel.tistory.com

 

두부 얼리는 법 및 녹이는 법 그리고 냉동두부 / 동두부 효능 초간단 정리

두부 얼리는 법 및 녹이는 법 그리고 냉동두부 / 동두부 효능 초간단 정리 두부의 경우 음식을 할 때에 이용하고 있는 재료로써 다양한 음식에 쓰고 있고 영양소가 높게 함유되어 있는 반면 열량

raingirlsfeel.tistory.com

 

음료수별 카페인 함유량 총정리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음료수들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흔히 알고 있는 커피나 에너지 드링크가 그런 음료수들인데요. 그러나 평소 카페인이 많을거라 생각한 음료수가 의외로

raingirlsfeel.tistory.com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