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 배나옴 증상 괜찮을까?
여성이라면 한달에 한번씩 겪게 되는 생리는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호르몬 변화로 인한 증상들이 많은 편인데요. 그 중에서도 생리전 배나옴 증상은 많은 여성분들이 신경을 쓰는 부분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아무래도 체형이 바뀌고 살이 찌는 것 같기 때문일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생리전 배나옴 증상은 왜 생기는지 몸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를 하게 되면 가장 큰 변화는 호르몬의 변화입니다. 그로 인해서 감정 기복도 생기게 되고 몸의 컨디션이 평소와 많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특히나 자궁 주위의 호르몬 변화로 인해 몸은 수분을 많이 요구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아랫배가 나오는 느낌이 들수도 있습니다.
거기다가 감정기복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이런 증상은 더 도드라질 수 있으며 특별한 문제가 있어서라기 보다는 생리로 인한 자연스러운 몸의 변화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사람마다 편차가 있을 수는 있지만 생리 기간에는 식욕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몸이 영양분을 필요로 하는 상태로 바뀌다보니 덩달아 식욕이 높아지는 것인데요. 특히나 나트륨 성분의 증가로 인해 생리전 배나옴 증상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물론 음식 섭취량이 늘어서 더욱 그럴 수도 있는 부분이구요. 이러한 증상은 자연스러운 증상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부분은 아니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아울러 굳이 조치를 취할 필요는 없는데요.
하지만 호르몬 변화로 인한 감정기복이나 스트레스 등은 일상생활에 영향을 줄 수도 있고 음식 섭취량이 늘어나 살이 찔 수도 있기 때문에 식단 조절과 가벼운 운동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전 배가 나온다고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심리적으로 안정을 가져올 수 있게 관리를 해 주시는 것이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