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식품등 인터넷구매대행업 폐업 신고 방법 및 바로가기


수입식품등 인터넷구매대행업 폐업 신고하는 방법 및 바로가기

 

 

 

인터넷구매대행업으로 수입식품이나 식기류를 판매하시는 분들께서 폐업을 하실 때 그 절차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쇼핑몰의 경우 폐업을 할 때 사업자등록만 폐업신청을 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통신판매업부터 각종 영업허가증에 대해서 개별적으로 폐업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매년 1월 1일 되면 영업허가증에 대한 면허세를 납부하게 됩니다.

 

 


특히 식품안전나라에서 발급을 받았던 수입식품등 인터넷구매대행업 영업허가증의 경우 폐업절차를 어려워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를 해도 한번에 이해를 하지 못하고 헤매는 경우가 많아서 주의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볼까 합니다. 그러니 폐업준비 중이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입식품등 인터넷구매대행업 폐업 신고시 필수확인 사항

 

 

01. 기업회원 가입하기

 

최초에 영업허가증을 발급받기 위해서 가입할 때에는 개인회원으로 가입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기업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영업허가번호로 아이디를 대신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무조건 개인회원으로 가입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영업허가증을 발급 받고 나더라도 기업회원으로 변경할 일이 크게 없다보니 대부분은 개인회원인 상태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폐업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기업회원으로 로그인 해야만 폐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화면 하단에도 이러한 내용이 설명되어 있지만 그 내용을 제대로 읽어보고 시작하는 사람이 적은 편입니다. 이 부분만 제대로 이해하고 진행한다면 딱히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없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개인회원 아이디가 있지만 기업회원으로 신규가입을 해야 합니다. 영업허가증 좌측 상단에 있는 숫자 11자리가 기업회원의 아이디가 됩니다.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서 본인의 영업허가증을 참고해 기업회원으로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02. 우리회사 안전관리

 

 

폐업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우리회사 안전관리라는 메뉴를 찾으셔야 합니다. 우리회사 안전관리는 기업회원만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기업회원으로 가입이 필수적입니다. 우리회사 안전관리 메뉴에는 폐업뿐 아니라 다양한 내용에 대해서 이용이 가능하니 본인에게 필요한 서비스가 있다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수입식품등 인터넷구매대행업 폐업신청 [바로가기]

 

위 링크를 이용하시면 바로 폐업신고가 가능하니 폐업준비 중이신 분들은 링크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기업회원으로 가입을 하신 후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알고보면 별것 아닌 내용이지만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시도하셨다가 많은 시간을 허비하는 분들이 많은 내용입니다. 그나마 인터넷 검색을 하더라도 설명이 장황한 경우도 많았고 그마저도 정확하지 않은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러니 헤매지마시고 해당 내용 참고하셔서 폐업절차 잘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

 

편도결석 생기는 이유와 빼는법

매일같이 양치질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입냄새 때문에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입냄새의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양치질만 열심히 한다고 안나는 것은 아닌데요. 다양한 원인들 중

raingirlsfeel.tistory.com

 

구글플레이 엑세스 차단 해결하는 방법

구글플레이 엑세스 차단 해결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구글플레이를 이용하게 됩니다. 게임부터 각종

raingirlsfeel.tistory.com

 

택시에서 잃어버린 분실물 찾는 요령 간단 총정리

택시에서 잃어버린 분실물 찾는 요령 간단 총정리 운전하지 않고 목적지까지 최고로 수월하게 이동하는 방법은 택시를 타는 것입니다. 귀찮게 환승할 필요도 없이 가고자 하는 장소까지 한번만

raingirlsfeel.tistory.com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이렇게 하면 됩니다~!

오늘은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과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은행에서 돈을 빌린다던가할때면 소득증빙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요. 그럴때 원천징수영수증이나 소득금액증명원이

raingirlsfeel.tistory.com

 

주택연금 가입조건 및 수령액 조회 간단정리

오늘은 주택연금 가입조건 및 수령액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평균수명이 늘어나 노후대비가 중요해 졌습니다. 정년기간이 늘어나도 실상 정년까지 일할 수 있는 상황이 되는 분

raingirlsfeel.tistory.com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