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결제 009 무엇에 쓴 것인지 정리합니다.
우리카드 결제 009 무엇에 쓴 것인지 정리합니다.
거의 모두가 물건을 구입하면서 값을 치를 때 신용카드를 씁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돈으로 즉시 구매하는 것과는 달리 사용한 내용에 대해서 다음달 결제할 액수가 빠져나가게 됩니다. 신용카드의 결제하는 날짜에 따라 사용하고 난 뒤 두달 후에 결제가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가의 물건을 산적이 없는데 결제를 하는 날이면 상상도 못한 금액이 빠져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 실제로 사용한 신용카드 사용내역을 살펴보지만 가끔가다가 기억을 못하는 이용내역을 보기도 합니다. 보통 자신이 썼음에도 불구하고 생각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사용내역을 본다고 하더라도 생각이 안날 때가 있으니 고객센터와 연락을 해서 확인하는 수고를 감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신용카드 중에서 우리카드를 사용중이신 사람들이라면 한번정도는 봤을수도 있는 사용내역에 표기되어 있는 009가 의미하는 것에 대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크해 두신다면 신용카드 사용내역 확인할 때 좀더 신속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결제 내역의 009코드의 의미
우리카드 결제내역의 009가 의미하는 것에 대해서 먼저 가르쳐 드리면 후불교통카드를 사용한 결제내역입니다. 최근 나온 신용카드의 경우 후불교통카드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후불교통카드 같은 경우 쓸 때마다 결제한 내역이 기록되지 않고 한달동안 쓴 항목이 한꺼번에 결제 되는 것입니다. 카드회사 별로 후불교통카드결제라고 기록하기도 하지만 우리카드의 결제내역에는 009코드로 표기가 되기 때문에 009의 뜻에 대해서 모를 경우 자신이 안 쓴 내역이 기록된 것으로 의심하기도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를 한다면 천원정도의 액수가 빠져나가고 그런 방법으로 매일 소액을 사용합니다. 그런데 사람에 따라서 다르기는 하지만 한달 후에 결제가 되면 예상하지 못한 금액이 결제가 되는 이유로 신경을 쓰지 못하면 후불교통카드 사용내역이라고 생각하기 힘듭니다. 가끔가다가 신용카드 가맹점의 이름 또는 신용카드를 사용한 가게의 명칭을 보고 무엇을 하는데 쓴 것인지 어림짐작이 가능하지만 009코드처럼 미루어 생각해 보기 까다로운 이름이 표기되어 있는 경우에는 기억하기 힘듭니다.
이번 글에서는 우리카드 결제내역의 009에 관련된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우리카드 이용 내역의 009코드 표기가 헷갈리기 쉽기 때문에 앞에서 이야기 한 것을 참고하면 차후에는 혼동하실 일은 없을겁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