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전부터 많은 분들에게 관심을 받는 스포츠가 있습니다. 바로 종합격투기인 UFC인데요. 남자분들뿐만 아니라 여자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스포츠입니다.

 

 

김동현 선수를 비롯하여 추성훈, 정찬성, 최두호등 UFC 무대에서 좋은 경기 모습들을 보여주며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그렇다보니 UFC 경기룰이나 체급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UFC 체급표를 요약정리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현재 UFC 체급은 헤비급, 라이트 헤비급, 미들급, 웰터급, 라이트급, 페더급, 밴텀급, 플라이급 이렇게 8개의 체급으로 나뉘어지고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페더급, 밴텀급, 플라이급, 스트로급 4개의 체급으로 나뉘어져 있구요.

 

 

우리나라 선수들의 경우 유명한 김동현선수가 웰터급, 정찬성, 최두호 선수가 페더급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좋은 모습들을 보여주다가 요즘은 주춤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곧 좋은 경기를 보여줄거라 믿습니다. 

 

 

UFC 체급표입니다. kg과 파운드로 구분을 해서 체급별 몸무게를 정리해 봤습니다. 

 

 

아무래도 체급표를 외국에서 만들었다보니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kg보다는 파운드가 체급별로 일정한 간격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kg일때는 무게의 기준이 없이 복잡한데 파운드의 경우 플라이급에서 라이트급까지는 10파운드씩 체급별로 차이가 있고 웰터급과 미들급은 15파운드, 라이트 헤비급은 20파운드, 헤비급은 60파운드의 체급별 몸무게 차이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몸무게가 무거울수록 펀치력이 비례적으로 강해지기 때문에 아무래도 체형상 동양인보다 서양인이 유리합니다. 그런 가운데 UFC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선수들이 새삼 대단하게 보이는데요.

 

 

한경기를 치르기 위해서 정말 피땀을 흘려가며 훈련을 할텐데 경기력이 별로 좋지 않다고 실망만 할 것이 아니라 그 과정에 대해서도 박수를 쳐줘야 할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경기를 보실때도 체급별 몸무게를 참고하셔서 경기를 관람하시면 좀더 재밌게 보실 수 있으실거 같네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