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공유하겠습니다.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공유하겠습니다.

 

 

물건을 구매하거나 외식하는 것처럼 소비를 하면 그것에 들어가는 비용을 지불합니다. 비용을 지불하는 법 같은 경우에 매우 다양해서 자기가 편한 방법을 고를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것들 가운데에서도 다양한 장소에서 계산할 때 쓸 수 있고 선물할 때에도 많이 상품권을 씁니다.

 

 

시중에서는 다양한 상품권이 유통되고 있는데 다른 상품권들과 다르게 일반 기업이 아닌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해서 발행되는 상품권이 있습니다. 나라가 후원을 하며 은행이 판매 및 자금에 대한 정산을 대행하는 상품권이라서 여타 상품권과 비교해서 신뢰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렇다보니 이번 포스팅에서 국민관광상품권에 관해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관광상품권

 

 

국민관광상품권 같은 경우에 딴 상품권과는 달리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고 있습니다. 주관의 경우에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하고 은행에서 판매와 자금정산에 대해서 담당합니다. 이 점은 다른 상품권과 비교해서 신뢰도가 높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처 같은 경우 특정 브랜드에 국한되지 않으므로 매우 다양한 곳에서 쓰면 됩니다. 상품권 수익금 일부는 사회에 환원하는 부분도 이 상품권만의 차별점입니다. 그런 환원 활동의 한 가지로 소외계층이 여행을 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관광상품권 구매처 또는 구입하는 법

 

 

국민관광상품권의 경우에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그리고 전화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카드형 상품권의 경우 판매 중지되었고 지류형 상품권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 글 참고하시고 본인에게 수월한 방법으로 구매하면 됩니다.

 

오프라인 구입하는 법

 

 

광주은행, IBK기업은행, 하나은행 전국 지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권을 구매할 때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하고 각 지점별로 상품권 가격대별 재고량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해 보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화 문의를 할 분들은 광주은행(1600-4000), IBK기업은행(1566-2566), IBK기업은행(1566-2566)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전화 구매하는 법

 

 

전화 주문 같은 경우에는 법인과 개인 구매로 구분할 수도 있습니다. 법인 같은 경우에 기업체에서 대량 구입할 때 구입에 대한 부분을 상담하게 됩니다. 법인영업담당자가 직접 방문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전화로 구입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일 경우 적어도 하루 전에 사전 전화 주문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신용 카드 구매의 경우에는 할 수 없으며 현금을 계좌이체하면 본사에서 직접 구입하거나 또는 유가 증권 배송 방식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법인과 개인의 구입 관련 전화 통화의 경우 밑쪽에 있는 바로가기를 휴대폰에서 누르게 되면 통화 메뉴로 넘어갑니다.

 

국민관광상품권 법인영업담당자 [바로 전화통화]

 

국민관광상품권 개인구매담당자 [다이렉트 통화하기]

 

온라인 구매 방법

 

 

온라인으로 주문할 경우에 계좌이체나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합니다. 50만 원 미만으로 주문할 경우 2,500원의 배송료를 내야하고 500,000원 이상으로 주문할 경우 무료로 배송됩니다. 입금된 것을 확인한 뒤 발송하는 만큼 입금 당일 발송은 불가하며 배송에 걸리는 기간은 3, 4일 정도 걸리게 됩니다.

 

국민관광상품권 인터넷 주문 [이용하기 링크]

 

위쪽의 링크에서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배송 전에 주문 취소를 할 경우 주문한 후 2일 이내에 상담센터 02-2013-1588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배송이 시작된 뒤에 주문 취소 같은 경우에 배달 완료된 다음 7일 이내에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면 배송비를 부담하고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관광상품권 사용하는 곳

 

 

국민관광상품권의 경우에는 타 상품권과 비교해서 정말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사용이 업종별로 브랜드가 한정되지 않고 가맹점 가입이 되어 있는 장소에서 쓰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용 가능한 업종의 경우 면세점, 골프장, 스키장, 할인마트 / SSM, 여행사, 백화점, 호텔, 아울렛, 콘도 / 펜션, 가구, 테마파크, 교통, 외식, 기타 등이 등록되어 있으며 더 자세한 업종은 하단 링크를 통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조회하기]

 

국민관광상품권 온라인 사용 가능한 곳

 

 

국민관광상품권을 인터파크에서 S-Money로 전환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인터파크 마이페이지>나의 S-Money 메뉴에서 전환 신청을 하고 회수대금 청구서를 작성한 후에 출력합니다. 회수대금 청구서를 가까운 하나은행에 방문하여 제출하시면 2일, 3일 후 마이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민관광상품권 유효 기간

 

 

상품권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법에서 정해진 사용 유효 기간은 1년에서 최대 5년입니다. 그러나 종이형 국민관광상품권 같은 경우에 5년이 경과하여도 사용 가능합니다. 카드형 상품권 같은 경우에 발급한 후 5년으로 표기되어 있으며 사용 유효 기간이 끝나면 사용 또는 환불, 교체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국민관광상품권 교환과 남은 돈 환불

 

 

상품권 교환 같은 경우에 하나은행 전국 지점에서 가능합니다. 교환할 때 소지한 상품권 액면가보다 낮은 액면가의 상품권으로 교환 가능합니다. 높은 금액의 상품권으로는 교환할 수 없고 상품권이 손상되었을 경우 상품권의 이용 또는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그외에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사용하고 기재되어 있는 상품권 금액의 60프로 이상을 사용하고 남은 잔액의 경우 가맹점에서 돈으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권 금액이 1만 원 이하일 경우 0.8 이상을 사용하고 남은 금액에 대해 현금으로 환불 가능하니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 국민관광상품권에 관련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국민관광상품권 같은 경우에 업체 또는 법인과 같은 단체에서도 많은 양을 구매하여 명절 선물 또는 성과급, 이벤트, 여러 프로모션 등에 사용합니다. 그렇지만 상품권의 이름을 보고서 여행 상품권으로 오해하기 쉽습니다.

 

그렇지만 실제로는 이용할 수 있는 가맹점이 정말 많은 편이어서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부분도 편리합니다. 그동안 국민관광상품권의 사용처를 몰라서 제대로 쓰지 못하였다면 내용 참고하신 후에 이용하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롯데상품권 현금교환

 

롯데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정리

요즘 선물로 백화점 상품권을 많이 주고 받습니다. 옛날에는 지류 상품권만 있었는데요. 요즘은 모바일 상품권과 전자상품권등 다양하게 나와있어서 간편해진 느낌입니다. 그러나 한번씩 주로

raingirlsfeel.tistory.com

 

해피머니 상품권 사용처

 

해피머니 상품권 사용처 확인하세요.

오늘은 해피머니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피머니상품권은 또 다른 형태의 문화상품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존의 문화상품권과 거의 같은 방법으로 사용을 할 수 있

raingirlsfeel.tistory.com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제대로 알고 사용하기

오늘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처음에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 뭔가 했었습니다. 그동안 문화상품권 사용할 일이 별로 없다보니 관심이 없어서 인

raingirlsfeel.tistory.com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간단정리

보통 선물로 많이들 받으시는 것 중에 하나가 백화점 상품권입니다. 요즘은 그냥 현금을 선물로 드리기도 하지만 여전히 백화점 상품권은 인기 많은 선물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백

raingirlsfeel.tistory.com

 

CJ상품권 사용처 및 사용방법

 

CJ상품권 사용처 및 사용방법

시중에 다양한 상품권이 유통이 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각종 문화혜택 및 외식생활에 소비를 할 수가 있는데요. 다양한 상품권 중에서도 오늘은 CJ 전국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CJ상품권에 대해

raingirlsfeel.tistory.com

 

롯데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롯데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미리 체크하세요.

명절이나 특별한 날 선물을 할 일이 생길때 뭘 사야할지 고민하지 않고 받는 사람도 본인이 원하는걸로 구입할 때 사용하는 백화점 상품권을 많이들 주고 받습니다. 현금이나 마찬가지지만 그

raingirlsfeel.tistory.com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공유하겠습니다.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공유하겠습니다. 물건을 구매하거나 외식하는 것처럼 소비를 하면 그것에 들어가는 비용을 지불합니다. 비용을 지불하는 법 같은 경우에 매우 다양해서 자기가 편한 방

raingirlsfeel.tistory.com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