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화 수신요금 지불하는 사람이 누굴까?
국제전화는 보이스피싱 전화로도 많이 이용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국제전화를 잘 사용하지 않는 분들의 경우 잘 모르기 때문에 이런 수법에 걸려들기 쉬울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국제전화만 받는다고해서 수신요금이 나가지는 않는데 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콜렉트콜같이 수신자가 부담하는 전화는 요금이 나가게 되는데요. 수신자부담 전화는 전화를 받고나서 안내 음성이 나오며 수신자부담 전화라는것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전화를 받아보시고 뭔가 느낌이 이상하면 끊어주시면 되는데요. 수신자부담을 원치 않는다면 안받으셔도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원링스팸이라고 하여 보이스피싱 기술 중 하나가 있습니다. 일부러 벨소리를 길게 울리지 않도록 적게 들려준 뒤 전화를 끊습니다.
그럼 궁금하신 분들은 해당 번호로 다시 전화를 걸기 마련인데요. 이때 요금이 부과되는 것을 노리는 방법이 바로 원링스팸이라고 합니다. 이런 부분 참고하셔서 국제전화를 통한 스팸전화를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국제 스팸전화는 번호만 딱봐도 국제전화인지를 알수가 있으며 해외에 아는사람이 없다면 안받는 것이 좋습니다. 00682번으로 시작하는 국제전화도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구요. 요즘은 전화보다는 카카오톡이나 메신저 어플을 이용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화상통화도 가능하고 요금이 저렴하거나 무료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굳이 비싼 국제전화를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