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폐가구 무료수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잠시 독립을 했다가 본가로 다시 들어오면서 살림을 다 정리를 했었는데요. 그때 폐가구를 정리하느라 고생을 많이 했었습니다. 

 

 

 

쓸만한 것은 다 챙겨 왔었는데 부득이하게 몇가지를 정리를 해야 했었거든요. 다 쓸만하긴 했지만 본가에도 있거나 해서 정리를 하기 위해 알아보았었습니다. 

 

 

사실 가전제품은 몰라도 폐가구의 경우 무료로 수거를 해가려고 하는 곳이 없습니다. 주민센터에 연락을 해 봐도 유료로 돈을 받고 수거를 해 가는 업체를 연결을 해 주구요. 근처 재활용센터에 연락을 해 봐도 수거자체를 하지 않거나 돈을 받고서 처리를 해 준다고 하거든요. 

 

 

그래서 그때 저는 사용한 방법이 지역 게시판을 이용했었습니다. 주민센터 홈페이지 게시판이나 또는 중고매매사이트 등을 이용했는데요.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다면 꽤 괜찮은 방법이었습니다. 

 

 

물론 아예 못쓰는 폐가구의 경우는 그냥 돈을 주고서 처리를 하는 수 밖에 없었는데요. 쓸만한 가구라도 보통업체에서는 가져가려하지 않아서 울며 겨자먹기로 돈을 주고 버리게 됩니다. 

 

 

그런 경우에는 운 좋으면 도리어 돈을 조금이라도 받고 중고로 팔수 있기 때문에 저는 꽤 효과를 봤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알게 된 것인데 이제는 폐가구도 쓸만한 것은 무료로 수거해 가는 곳이 생겼다고 합니다. 그래서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SBS모닝와이드에 방송되면서 알려지게 된 업체로 한국그린센터란 곳입니다. 검색포털에서 한국그린센터를 검색하시면 손쉽게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검색결과를 클릭하셔서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한국그린센터의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오른쪽을 보시면 가구와 가전을 무료로 수거하거나 유료로 수거하는 신청메뉴가 있습니다. 

 

 

무료수거 서비스 절차에 대한 안내입니다. 먼저 수거를 원하는 가구나 가전의 사진을 찍은후에 무료수거 신청이라는 문구와 함게 문자나 카톡으로 전송해야 합니다.  

 

 

수거가 가능한지를 확인한 뒤에 일정을 조율에 그린센터 직원이 방문하여 물건을 수거합니다. 

 

 

무료 수거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먼저 원형이 훼손된 경우는 무료 수거가 불가능 합니다. 완전히 해체해야 하는 붙박이 장농도 무료 수거가 불가능 합니다. 그리고 가구 중에서 세트의 일부만 있는 경우도 불가능하며 10년 이상 되어 재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또 작동이나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등도 무료 수거가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유료 수거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안타깝게도 전국에서 무료수거가 가능한 것이 아니라 경기도 수원시, 화성시, 오산시, 용인시, 분당 등의 지역만 가능하니 미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폐가구 무료수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에는 아예 무료 수거 자체를 해 자길 않았지만 그래도 지역제한이 있더라도 무료수거가 가능한 업체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보면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업체도 생기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

 

가래낀 느낌이 드는 원인 그리고 가래 제거하는 방법 알려 드려요.

가래낀 느낌이 드는 원인 그리고 가래 제거하는 방법 알려 드려요. 감기에 걸리거나 호흡기 질환을 앓으면 목에 가래가 낀 느낌이 들 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아무런 증상이 없고 아픈 데가 없는

raingirlsfeel.tistory.com

 

방아쇠수지증후군 치료방법 및 수술후기

손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 중에서 간혹 손가락을 움직일때 딸깍거리는 소리나 나면 손가락이 부드럽게 움직이지 않고 어디에 걸린듯한 느낌이 들거나 통증을 느끼신 분들이 있으

raingirlsfeel.tistory.com

 

대형폐기물 스티커 없이 인터넷신고하는 방법

대형폐기물 스티커 없이 인터넷신고하는 방법 이사를 하시거나 집안 인테리어 공사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 가장 고민되는 문제가 바로 대형폐기물을 처리하는 것 입니다. 구입해서 사용할 때는

raingirlsfeel.tistory.com

 

우체국 업무시간 / 영업시간 및 위치찾기 총정리

우체국 업무시간 / 영업시간 및 위치찾기 총정리 우체국은 과거에 우편물을 배달하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였습니다. 옛날에는 택배가 없었기 때문에 소포를 이용해 물건을 보내기도 했

raingirlsfeel.tistory.com

 

농협기프트카드 사용처

과거에는 선물이라고 하면 선물세트를 많이 떠 올렸습니다. 실제 주고 받기도 많이 했었구요. 그러나 요즘은 선물로 각광을 받는 것이 현금인 것 같습니다. 특히나 설 연휴전이면 은행에서 신권

raingirlsfeel.tistory.com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