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이 가능한 여성들이라면 한달에 한번, 생리를 하게 됩니다. 생리로 인해 육체적,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엄청 받으시는데요. 

 

이런 생리전 증후군들로 인해서 심하신 분들의 경우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받으시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워낙 증상들이 다양하다보니 생리때문인지 헷갈려 하시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생리전 배땡김이나 아랫배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의심해야 하는 것은 생리전 증후군입니다. 생리전이나 생리중에 배땡김 증상이나 아랫배통증이 있다면 생리전 증후군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나 생리전 증후군은 사람마다 나타나는 증상들이 워낙 다양하다보니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생리를 하게 되면 호르몬 분리가 늘어나게 되면서 신체의 변화들이 많아지게 됩니다. 그런 변화들 중에서 복부와 관련된 변화들이 많은 편인데요.

 

대표적으로 생리전 배땡김 증상과 아랫배통증등이 있구요. 배를 콕콕 찌르는 느낌이나 배 나옴 증상들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생리를 할때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신체 변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리가 끝난다면 평소대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그 증상들이 지속된다던지 통증의 경우 너무 심해서 생활이 힘들정도라면 병원을 방문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누구나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고 있습니다. 대인관계에서부터 직장, 공부 등 다양한 것들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이런 스트레스가 쌓이다보면 피로 누적도 오게 되고 몸의 밸런스가 무너지게 됩니다. 

 

 

예민한 사람들은 스트레스만으로 다양한 질병을 얻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민감한 상태에서 생리를 하게 된다면 몸의 반응들이 더욱 더 도드라지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리의 경우 매달 겪게되는 신체 변화이다보니 일반적으로 비슷한 증상을 매번 겪게 되실텐데요.

 

 

생리를 하는 다른 때와 다르게 유독 배땡김이 있을때에는 스트레스를 의심해 볼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주는 원인을 해결한다면 덩달아 이런 증상도 완화될 수 있으며 요즘은 스트레스도 만병의 근원으로 보기 때문에 심해지기 전에 병원을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원인으로는 자궁과 관련된 질환을 들 수 있습니다. 유난히 생리전이나 생리도중 배땡김 증상이 심하거나 아랫배통증이 심하다면 자궁내막증이나 자궁근종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생리와 별개로 통증이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질염이나 골반염, 자궁내막염등을 의심할 수 있으며 이러한 자궁질환은 산부인과를 방문하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전 증후군이나 자궁 관련 질환이나 초기에 치료를 잘 받으시는 것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당연하게 알고 있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본인만의 판단만으로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는 없기 때문에 증상이 악화되어 병원을 찾는 것 보다는 정기적으로 꾸준하게 검사를 받으시면서 평소에 관리를 받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런 부분 참고하시고 생리전 증후군으로 고생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

 

다둥이카드 혜택 정리

추운날씨에 간혹 길바닥이 얼어있어서 어두울때는 조심해서 다녀야 합니다. 저도 며칠전 바닥이 얼어있는지 모르고 걸어가다가 휘청했는데 엄청 놀랬네요. 아무래도 추울땐 몸도 굳어있어 넘

raingirlsfeel.tistory.com

 

무전취식 신고하는 법 / 처벌받는 내용 간단하게 정리해 봅니다.

무전취식 신고하는 법 / 처벌받는 내용 간단하게 정리해 봅니다. 술집 또는 음식점을 경영하고 있는 업주분들께서 골치 아파하는 것 중에서 한가지가 음식을 먹은 뒤 계산하지 않는 사람들입니

raingirlsfeel.tistory.com

 

인스타 태그숨기기 간단방법 2가지

요즘 인스타그램을 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일상을 공유하기도 하고 많은 정보를 공유하기도 하며 다양하게 활용하시고 계신데요. 인스타의 특성상 해시태그를 이용해 같은 주

raingirlsfeel.tistory.com

 

침삼킬때 목아픔 이유, 완화법 요약정리

침삼킬때 목아픔 이유, 완화법 요약정리 건조한 공기와 미세먼지로 말미암아 목이 아픈 증상이 생깁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목이 살짝만 아프더라도 코로나가 걸린 것이 아닐까 걱정스러운 경우

raingirlsfeel.tistory.com

 

임신초기 속울렁 증상 및 해결방법

임신을 했을 경우 흔히들 많이 않고 있는 증상이 바로 입덧입니다.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주변 사람들이 임신을 알게 되는 방법으로 입덧을 많이 쓸만큼 임신의 대표적 증상인데요. 물론 사람마

raingirlsfeel.tistory.com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