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을 했을 경우 흔히들 많이 않고 있는 증상이 바로 입덧입니다.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주변 사람들이 임신을 알게 되는 방법으로 입덧을 많이 쓸만큼 임신의 대표적 증상인데요. 

 

 

물론 사람마다 증상은 다르기 때문에 공통적으로 헛구역질을 하는 입덧을 하는 것은 압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입덧의 증상으로 속울렁임과 같은 겪고 있다고 하는데요.

 

 

임신초기 속울렁 증상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거기에 따른 해결방법도 함께 알아볼까 합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체내의 호르몬의 균형이 깨어지게 됩니다. 새생명을 잉태하다보니 거기에 맞추어 체질의 변화가 일어나게 되는 것인데요. 이때 혈중 호르몬 농도가 높아지게 되면 입덧 증상이 심해진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으로는 메스꺼움이나 구토등이 있는데요. 임신초기에 나타나는 편이며 사람마다 전혀 하지 않거나 심해서 음식을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까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임산부의 체줄 감소, 영양결핍등과 같은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임산부 뿐만 아니라 태아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심한 경우 병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초기에 많이 발생하다보니 속울렁 증상이 금방 사라지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대부분 일정기간 지속되며 음식물 섭취가 힘들어 많이들 힘들어 하십니다. 

 

 

보통은 특정 음식물에 대한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속울렁 증상을 유발하는 음식물을 피하는 것도 해달 증상을 줄이는데 좋은 방법이 됩니다. 너무 공복이거나 너무 포만감을 느껴도 속울렁 증상이 심해질 수 있는데요.

 

 

그래서 식사는 소량으로 자주 해주시는 것이 좋고 끼니를 거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에 부담이 되는 지방이 많은 음식이나 자극이 강한 음식은 피하며 저지방 단백질 음식이나 쉽게 소화되는 탄수화물 음식을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음식으로 예를 들자면 닭가슴살, 계란, 콩, 두부, 과일, 밥, 감자등이 있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되며 입덧이 심하신 경우 철분제를 줄이는 것도 방법이 됩니다. 철분은 입덧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임신초기 속울렁 증상에는 카페인이나 알콜도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커피나 술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