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실핏줄 터짐 원인과 치료하는 법
요즘 현대인들은 눈을 혹사시키는 일이 많습니다. TV, 컴퓨터, 스마트폰등 눈을 자극하는 기기들을 하루종일 접하고 있는데요.
그런만큼 시력이 나빠지기도 하고 눈과 관련된 질환들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미리미리 눈건강을 챙기는 것이 필요한데요.
특히나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현상은 육안으로 바로 표시가 나다보니 큰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 실핏줄 터짐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 눈 실핏줄 터짐 원인
눈 실핏줄 터짐은 일명 결막하출혈이라고도 불립니다. 흰자위를 덮고 있는 막을 결막이라고 하는데 그 결막에 있는 혈관에 출혈이 생겨 결막 아래쪽에 고이는 것을 결막하출혈이라고 합니다.
눈 실핏줄 터짐의 원인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유행성 각결막염, 결막염, 급성 출혈결막염 등에 의해서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안과 질환이 아니어도 순간적으로 혈압 등이 높아지게 되면 출혈이 생길수도 있는데요. 단순한 재채기만으로도 순간적으로 압력이 높아져 실핏줄이 터지기도 합니다.
어떤 분은 놀이기구를 타다가 머리쪽으로 피가 쏠려 순간적으로 압력이 높아져 눈 실핏줄이 터진적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원인으로 눈에 실핏줄이 터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눈에 실핏줄이 터진다고 해서 통증이 있거나 시력이 저하되는 증상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단지 흰자위가 붉게 보이게 되는데요. 그 증상이 약하다면 크게 상관이 없지만 심한 경우 검은자위를 빼고 전체가 빨갛게 변하는 경우도 있어 혐오감이 들수도 있습니다.
■ 눈 실핏줄 터짐 치료방법
눈의 결막 밑에 실핏줄에 출혈이 생겨 피가 고여서 응고가 된 것으로 멍이 빠지는 것과 원리가 같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절로 흡수가 되는데요. 특별한 치료없이 2~3주 정도면 서서히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나 원인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안과질환으로 인한 출혈이라면 안과를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고 그에 따른 약 처방을 받아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전염성이 높은 결막염 등은 격리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런 것이 아니라면 그냥 두어도 자연히 증상이 사라지면 조금 더 빨리 증상 완화를 원한다면 초기에는 냉찜질을 해주고 눈 실핏줄 터짐 증상이 더 번지지 않기 시작하면 온찜질을 해주시면 조금 빨리 증상이 완화 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