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환불 이렇게 하면 된다~!!
저는 오래전부터 신용후불 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티머니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티머니를 사용하다가 카드오류가 나거나 저처럼 신용후불 교통카드로 바꾸는 경우 남아있는 잔액을 환불 받아야 하는데요.
그런 경우를 위해서 티머니 환불 받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검색 포털에서 티머니를 검색해 티머니 홈페이지를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 메인 화면의 환불방법이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다음과정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정상적인 카드의 경우 카드를 접수한 다음 전액환불이나 부분환불을 하면 되는데요. 각각 수수료 5백원이 차감되며 전액환불의 경우 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지급하고 부분환불의 경우 수수료를 차감한 후 요청 금액을 지급해 준다고 합니다. 잔액이 5만원이 넘을 경우 (주)한국스마트카드 본사로 방문하시거나 티머니 잔액 환불 기능이 있는 ATM에서 해당 은행 계좌로 환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환불 접수는 (주)한국스마트카드 본사, 역사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서울지하철 1~8호선, 인천지하철), 은행, ATM, 편의점 등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부분환불의 경우 1만원에서 5만원이하로 금액이 제한이 되며 환불 접수 역시 (주)한국스마트카드 본사와 역사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에서만 가능합니다.
환불처는 위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편의점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GS25의 경우 2만원 이하 환불이 가능하며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위드미 등은 3만원 이하 환불이 가능합니다.
지하철의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에서는 5만원 이하까지 환불 가능합니다. 좀더 큰 금액의 경우는 은행 ATM, 모바일, 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 타운 방문시 환불 가능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인 카드가 아닌 고장카드인 경우는 지하철의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나 편의점, 티머니 홈페이지등에서 환불봉투를 이용해 환불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접수일로부터 최대 10영업일내에 환불처리가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하철 서비스센터의 경우 고장난 카드를 환불봉투에 넣어 역무원에게 주면 되구요. 그외의 편의점이나 티머니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 환불봉투에 고장난 카드를 넣은 다음 우체통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티머니 환불 당일 지급은 10만원 이하인 경우 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타운을 방문하셨을 경우에 현장에서 환불해 드리고 있습니다.
10만원 이상인 경우 익일 18시 이후 본인계좌로 입금해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도 과거에 티머니를 주로 사용했는데요. 매번 돈을 충전하는 것도 번거롭고 간혹 가다 카드가 고장나서 불편을 겪다보니 지금은 신용후불 교통카드를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생들의 경우 티머니를 많이 쓰다보니 한번씩 환불을 받아야 할때 잘 모르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지금까지 티머니 환불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티머니 환불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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