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

 

 

 

오늘은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2015년식 아반떼AD를 타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구입할 때 현대 순정네비를 옵션으로 선택해서 이용중에 있는데요. 오랫동안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타다가 불편함이 느껴져서 이번에 업데이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 특히 아반떼AD를 타고 계신 분들 중에서 네비게이션을 순정으로 장착하셨는데 업데이트가 어려우신 분들은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듯 합니다. 그리고 제가 가지고 있는 아반떼의 경우 블루링크가 아니라 SD카드를 통한 업데이트이니 참고 바랍니다.

 

현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 설치

 

 

먼저 현대 순정 네비게이션의 경우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블루멤버스의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검색포털에서 블루멤버스를 검색하신 후에 검색 내용중 네비게이션업데이트라는 항목을 클릭하시면 바로 해당 화면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업데이트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자동차에 장착되어 있는 순정네비의 종류에 따라서 업데이트가 다르니 확인후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SD카드를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SD카드를 분리해 가져오셔야 합니다. 그런후 컴퓨터에 연결하셔야겠죠? 그런 다음 위의 화면에 보이시는 업데이트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를 이용하기 위한 PC권장 사양이 나오니 자신의 컴퓨터 사양과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용하시는데 문제가 없다면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를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오른쪽 하단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시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설치파일입니다. 더블클릭하시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이미 설치가 되어 있으신 분들은 바로 SD카드에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1번부터 3번까지 순서대로 체크후 클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는 그렇게 어렵지 않지만 정말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드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단계입니다. 별다른 것을 손댈 필요없이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설치가 끝나시면 위와 같이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가 실행이 됩니다. 위와 같은 경우는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사람이 설치 후 시작되는 화면인데요. 

 

 

예를 클릭하시면 다음 단계로 진행됩니다. 만약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가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업데이트 시작이 조금 다르니 다음과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설치되어진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를 실행시키면 제일 먼저 네비게이션을 선택하게 됩니다. 차량정보로 찾는 방법과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찾는 방법이 있는데요. 

 

 

가장 정확한 방법은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찾는 방법이지만 자신의 차종을 알고 있다면 첫번째 방법인 차량 정보로 찾기도 괜찮습니다. 차량 정보로 찾기를 클릭해 설치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아반떼AD SD카드로 업데이트를 할 건데요. 1번의 차종 선택을 하시고 2번에서 차량의 종류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런 다음 예를 클릭해 주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까지가 이미 프로그램이 설치된 분들의 시작 방법입니다. 그다음부터는 새로 설치하신 분들이나 이미 설치된 분들이나 동일한 과정이니 그대로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최신지도가 있다고 업데이트 하겠냐고 물으면 예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위와 같은 안내가 나옵니다. 네비게이션을 업데이트 한 후에 SD카드를 차량에 꽂는다고 네비게이션이 바로 작동하는 것이 아니라 차량의 시스템을 업데이트 하셔야 합니다. 모든 차량이 그런 것은 아니구요. 

 

 

저 같은 경우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너무 오래 하지 않아서 차량의 시스템도 역시 업데이트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위와 관련해서 자세한 설명은 조금 후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확인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 단계를 진행하게 됩니다. 

 

 

업데이트는 SD카드 포맷후 진행이 됩니다. 파일을 백업해 두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안전하며 예를 클릭하시면 포맷후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업데이트는 꽤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저는 2시간 넘게 걸린 것 같아요. 너무 오래 업데이트를 안해서 그런 것도 있지만 옛날에 업데이트 할 때도 꽤 오래 걸렸던 기억이 있는데요.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는 시간적으로 좀 여유가 있으실 때에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종료를 클릭하시면 SD카드를 이용한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는 마무리가 됩니다. 다음 과정은 자동차에 SD카드를 장착한 후 자동차의 시스템 버전과 네비게이션 버전이 다른 경우 정상작동을 하지 않게 되는데요. 앞서 설명드린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지금부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좀전에 말씀 드린 것처럼 자동차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SD카드는 지도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것이구요. 그 지도를 읽는 자동차에 장착되어진 네비게이션 구동 프로그램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것입니다. 

 

 

서로 버전이 맞아야 네비게이션이 제대로 작동한다고 할까요? 뭐 대충 그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저도 전날 SD카드로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하고서 아침에 출근한다고 바빠서 그냥 꽂았다가 네비게이션이 정상 작동을 하지 않더라구요. 바빠서 그냥 출근했는데 퇴근후에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해 줬습니다. 지금부터 그대로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자동차에 시동을 켭니다. 그런후 SD카드를 꽂아주세요. 그러면 네비게이션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오른쪽 하단의 전체메뉴를 터치합니다. 

 

 

전체메뉴중 두번째 화면을 보시면 환경설정이라는 메뉴가 있을겁니다. 터치해 주세요.

 

 

환경설정의 두번째 화면에는 시스템정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역시 터치해 주세요.

 

 

시스템 정보화면이 나왔습니다. 제일 첫화면은 소프트웨어 정보인데요. 여기 나와있는 소프트웨어 버전을 외워서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때 찾는 방법으로 쓰면 되는데 그냥 차종으로 찾는게 편하겠다 싶어 보이실겁니다. ㅋ 여튼...두번째메뉴인 업데이트를 터치해 주세요.

 

 

그런 다음 업데이트 버튼을 터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업데이트용 메모리를 삽입하라고 나오는데 SD카드를 말하는겁니다. 처음 시동걸고서 바로 삽입을 해서 그냥 확인버튼을 터치하면 되겠습니다.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어느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과정이니 그냥 두시면 되겠습니다. 운행중일 때 보다는 그냥 주차된 상태에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따로 조작이 필요하진 않으나 혹시라도 모를 사고예방을 위해서 입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재부팅을 여러번 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자체적으로 시스템을 업데이트드 하게되니 그대로 두면 자동으로 진행합니다.

 

 

모든 업데이트가 끝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확인을 터치하시면 정상적으로 네비게이션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같은 경우 늘 다니던 길로 운전을 해서 다니다보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자주 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거의 1년 가까이 하지 않았던거 같은데요. 이번에 장거리로 운전을 할 일이 생겨서 업데이트를 해 보았습니다. 그렇게 어렵진 않지만 자동차나 컴퓨터와 친하지 않으신 분들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가 부담일 수도 있으실 것 같아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깔끔하게 정리해 드립니다.

오늘은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물로 유용하게 쓰이는 것이 백화점 상품권인데요. 의외로 많은 분들이 백화점에서 물건 구입할 때 말고는 제대로 사용하

raingirlsfeel.tistory.com

 

술먹고 속울렁거릴때 좋은 해결법~!!

우리나라 사람만큼 술을 즐기고 많이 먹는 사람도 없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술을 즐기고 많이 먹는 편인데요. 마실 때는 좋지만 술먹고 다음날 숙취와 함께 속울렁거릴때는 정말 죽을거 같

raingirlsfeel.tistory.com

 

메가박스 포인트 사용 및 적립 스마트하게 영화 보는법

요즘 영화를 한편 보려면 요금이 너무 많이 올라서 부담스럽습니다. 그래도 한번씩 영화관에서 봐야 재밌는 영화는 챙겨보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메가박스 포인트 사용과 적립을 통해 스

raingirlsfeel.tistory.com

 

택시에서 잃어버린 분실물 찾는 요령 간단 총정리

택시에서 잃어버린 분실물 찾는 요령 간단 총정리 운전하지 않고 목적지까지 최고로 수월하게 이동하는 방법은 택시를 타는 것입니다. 귀찮게 환승할 필요도 없이 가고자 하는 장소까지 한번만

raingirlsfeel.tistory.com

 

눈 실핏줄 터짐 원인과 치료하는 법

요즘 현대인들은 눈을 혹사시키는 일이 많습니다. TV, 컴퓨터, 스마트폰등 눈을 자극하는 기기들을 하루종일 접하고 있는데요. 그런만큼 시력이 나빠지기도 하고 눈과 관련된 질환들로 고생하시

raingirlsfeel.tistory.com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