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풍문고 재고확인 하는 법
그동안 책을 너무 안 읽은거 같아서 오랜만에 집에서 두고 읽지 않던 책들을 읽어보았습니다. 한번 탄력이 붙으니 갑자기 책보는 거 말고는 재밌는게 없는거 같아요. 그래서 오랜만에 책을 구입해볼까 싶어서 서점을 가보았는데요. 의외로 없는 책들도 좀 있더라구요.
요즘은 인터넷으로 책을 구입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오프라인 서점은 점점 규모가 작아지거나 없어지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과거에 비해서 책재고량이 현저히 줄었더라구요. 이제는 오프라인 서점에서 책을 구입하실 예정이시라면 재고확인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풍문고 재고확인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포털에서 영풍문고를 검색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하실 수가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영풍문고 홈페이지 입니다.
제일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자신이 구입하실 책의 이름을 검색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일단 집에 있는 책으로 검색해 봤습니다. 한때 주식 공부한다고 워렌버핏 투자노트라는 책을 구입한 적이 있는데요.
검색을 해보면 위의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책 구매 화면으로 넘어가 주세요.
구매화면입니다. 그러면 좌측 하단의 영업점 재고, 위치라고 나온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재고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이 책은 영업점마다 없는 곳도 있구요.
재고가 있는 곳도 한권씩 밖에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재고가 있는 영업점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영풍문고 종로점을 클릭하면 나오게 되는 화면입니다.
서점의 내부의 도서 정리 현황과 재고가 있는 위치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법륜 스님의 베스트셀러인 스님의 주례사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책 제목에서부터 베스트셀러라고 뜨네요. 책 구매 화면으로 넘어가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영업점 재고, 위치 버튼을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확실히 베스트셀러라서 재고량도 많고 각 영업점마다 재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부산NC점의 서가 현황입니다. 진열위치가 표시 되어 있어 방문하실때 참고하시면 도서를 찾기 편리하게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영풍문고 재고확인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책읽는 사람이 많이 없다고 합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의 독서량은 다른 나라에 비해서 엄청 낮다고 하는데요. 책을 읽는 것만큼 사람이 성장하는데 좋은 것은 없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최소 한달에 한두권 정도는 읽으면 좋지 않을까 싶은데요. 서점에서 책을 구입하실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