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임 굳었을 때 해결법 보관하는 방법 총정리


슬라임 굳었을 때 해결 법 / 보관하는 방법 총정리

 

 

 

발육기의 어린이들에게 감촉에 자극을 주게 되면 두뇌의 발달에 좋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피부감각을 자극하는데 좋은 장난감 종류가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러한 장난감 중에서도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액체괴물이라는 이름의 슬라임입니다.

 

 


슬라임을 가지고 논 다음에는 제대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슬라임 같은 경우 장시간 이용하지 않는다던지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굳어서 사용하기 힘듭니다. 그런만큼 오늘 포스팅에서는 슬라임이 굳었을 경우 해결하는 법 및 보관요령에 관련하여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슬라임 굳었을 때 해결 요령

 

 

슬라임 같은 경우 문방구와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입하는 것 말고도 재료만 준비되면 슬라임을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슬라임의 재료도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서 슬라임을 가지고 노는 것과 함께 만드는 법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습니다.

 

 


특히나 제작하는 재료를 통해 슬라임이 굳었을 때 다시 원래대로 복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슬라임이 굳은 것 때문에 고민이라면 다음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01. 물풀이나 로션, 수딩젤 추가

 

 

슬라임의 경우 액체괴물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립니다. 액체와 고체의 중간 성격을 가지고 있어 만질 때의 느낌이 특이하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촉각을 만드는 역할을 물풀이 하게 됩니다.


그래서 슬라임이 굳은 경우 주재료인 물풀을 약간 넣어주면 해결되기도 합니다. 물풀 외에도 수딩젤이나 로션을 추가해줘도 같은 효과를 얻게 됩니다. 일반 슬라임은 수딩젤을 넣는 것이 도움이 되고 버터 슬라임인 경우 로션을 추가하면 좋습니다.


02. 전자렌지에 약간 돌리기

 

 

앞서 설명한 것들이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지만 만약에 재료가 없으면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대략 10~15초가량 돌려주면 되는데 이럴때는 슬라임에 물을 살짝 넣어서 돌리면 좋습니다. 굳어있는 상태가 많이 심하지 않다면 전자렌지로 돌렸을 때 해결될 때가 많습니다.


03. 글리세린 추가하기

 

 

유튜브 및 인터넷을 보면 여러가지 재료를 이용해서 슬라임을 만듭니다. 이왕이면 근처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드는 것이 좋아서 각종 재료들이 등장하지만 실질적으로 슬라임을 만들 때의 주재료는 글리세린입니다. 글리세린의 경우 각종 목적으로 이용되며 인터넷에서 편하게 구입 가능합니다.


제대로 된 슬라임 보관방법

 

 

슬라임의 경우 온도와 습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보관할 때 온도 및 습도를 주의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슬라임이 건조해지거나 추운 장소에 방치해두면 딱딱해질 수 있습니다. 슬라임을 그냥 보관하기 보다는 뚜껑이 달린 통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슬라임을 사용하고 난 후 그냥 보관하기 보다는 통에 넣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뚜껑이 달려서 밀폐 되는 용기가 물기가 줄어드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용기에 넣은 다음에는 그렇게 춥지 않은 실온에서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