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벌점조회 및 소멸시키는 방법 요약해 봅니다.

 

운전면허 벌점조회 및 소멸시키는 방법 요약해 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자동차 운전을 합니다. 자동차를 소유한 분도 많은 편이고 한 집에 두 대 이상 보유한 집도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인해서 도로를 주행하는 차가 많다보니 비교적으로 사고가 생길 위험 역시 상승합니다.

 

운전을 할 경우에 제아무리 조심해서 하더라도 의도한 것과는 다르게 사고가 일어나게 됩니다. 자칫하면 인명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게 하기 위해서 교통 법규를 어기거나 사고가 일어나면 벌점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벌점이 누적되었을 때 운전면허가 정지되거나 취소될 수 있으므로 이번 시간에는 운전면허의 벌점을 조회하는 방법 및 벌점 소멸시키는 법에 대하여 간추려 보겠습니다.

 

운전면허 벌점 부과하는 기준

 

 

교통 법규를 위반하거나 교통 사고가 발생할 경우 그것 때문에 벌점을 받게 되고 벌점이 누적된 점수의 경우에는 3년간 관리됩니다. 처벌벌점이 40점 이상일 경우 1점 당 하루의 정지처분이 받습니다. 그리고 일 년이란 기간 동안 121점 이상, 2년 동안 201점 이상, 3년이라는 시간 동안 271점 이상 쌓이는 경우 운전면허는 취소됩니다.

 

교통법규 위반에 따른 벌점 기준 [링크]

 

교통 사고 발생 시 벌점이 부과되는 기준 [이용하기 링크]

 

운전면허 벌점 조회하는 법

 

 

운전면허 벌점 같은 경우 이파인이라는 경찰청교통민원24 공식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서 조회를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회원가입 또는 디지털 원패스 로그인 등이 필요하므로 참고하신 후에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이파인 공식 홈페이지의 경우 밑에 있는 바로가기를 통해서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운전면허 벌점조회 이파인 [링크 클릭]

 

이외에도 도로교통공단 통합민원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의 경우 따로 하지 않고 본인 인증만으로 로그인 할 수 있고 로그인 한 후 마이페이지 메뉴에서 본인의 운전면허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허벌점에 대해서 조회도 가능하고 3년까지 누산점수가 따로 표시되며 처분벌점 같은 경우도 개별 표시됩니다.

 

도로교통공단 통합민원 마이페이지 [사이트 바로가기]

 

컴퓨터 또는 어플리케이션 등으로 조회가 불편하신 사람들의 경우에 국번 없이 182번으로 전화해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신분증을 지참하고 경찰서 민원실에 직접 방문하셔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총 4가지 방법 중에 자기가 편한 방식으로 운전면허 벌점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의 벌점 소멸하는 법

 

 

운전을 업으로 삼는다던지 운전면허가 정지 또는 취소가 되어서 생계에 문제가 있을 때에는 운전면허 벌점을 소멸시킬 수도 있습니다. 운전면허 벌점 같은 경우에 40점부터 면허 정지가 되어서 벌점 감경 교육을 받아서 벌점을 소멸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를 이용하는 경우 쌓인 마일리지로 벌점을 대신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 벌점의 감경 교육

 

 

운전면허 정지 처분을 받기 전 벌점이 40점 미만인 사람들이 교육의 대상자입니다. 만에 하나라도 벌점 감경 교육을 이수한 경험이 있다면 12개월 동안은 동일 교육을 못 듣습니다. 교육은 강의 3시간과 시청각 1시간으로 진행합니다.

 

감경 교육을 받을 경우에는 최대 20점까지 처분벌점을 감경받을 수 있습니다. 수강료의 경우 2만 4천 원이고 신분증을 지참하면 됩니다. 수강 접수 같은 경우에 위에 있는 바로가기 링크의 도로교통공단 통합민원 공식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

 

 

교통 법규를 위반하지 않고 교통 사고를 내지 않겠다고 서약을 하는 것입니다. 일 년이라는 기간 동안 교통 법규를 위반하지 않고 교통 사고를 내지 않을 때에는 10점이 적립이 되고 서약서를 재접수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의 경우 면허 벌점을 10점 까거나 40점을 초과 시 정지 날수를 1점마다 1일씩 감경됩니다.

 

서약 기간 중에 교통 법규를 위반한다던지 교통 사고가 났을 경우에는 그 이튿날부터 다시 서약을 하면 됩니다. 서약 횟수는 제한이 없고 무위반과 무사고를 지키는 경우 마일리지가 10점씩 반복적으로 누적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같은 경우에 벌점을 공제하거나 정지 일수를 감경받지 않으면 계속해서 유지됩니다.

 

 

신청 방식의 경우에는 오프라인 및 온라인 중에서 편한 방식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실 경우에는 전국의 경찰서, 지구대, 파출소에 방문해서 서약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같은 경우 상단에 있는 링크의 이파인 공식 사이트로 방문하시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늘 글에서 운전면허 벌점과 관한 내용을 알려 드렸습니다. 교통 법규를 지키고 교통 사고를 조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의도와 다르게 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보니 벌점으로 인해 면허 정지 및 취소가 되면 곤란하신 사람들의 경우에는 글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

 

210 맨발의 청춘 폰트 다운로드 - 저작권 무료 폰트

오늘은 저작권 무료 폰트인 210 맨발의 청춘 폰트 다운로드와 설치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블로그를 하시거나 편집등을 많이 하시다보면 다양한 글씨체를 사용하시게 되더라

raingirlsfeel.tistory.com

 

정년퇴직 실업급여 수령하는 조건 그리고 신청하는 방법 요약

정년퇴직 실업급여 수령하는 조건 그리고 신청하는 방법 요약 정년을 앞두고 있으신 사람들은 새롭게 시작하는 삶에 대해서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과거보다 기대 수명이 증가한 만큼 정년퇴직

raingirlsfeel.tistory.com

 

이파인 모바일 접속방법?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신 사이트가 있으실 겁니다. 바로 경찰청교통민원24라는 사이트로 사이트 주소인 이파인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소개하자

raingirlsfeel.tistory.com

 

대형폐기물 스티커 없이 인터넷신고하는 방법

대형폐기물 스티커 없이 인터넷신고하는 방법 이사를 하시거나 집안 인테리어 공사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 가장 고민되는 문제가 바로 대형폐기물을 처리하는 것 입니다. 구입해서 사용할 때는

raingirlsfeel.tistory.com

 

주식 초보자가 필히 알아야 하는 세 가지 주식 매매 기법

주식 초보자가 필히 알아야 하는 세 가지 주식 매매 기법 주식 초보자 같은 경우 투자 방법과 스타일에 따라 주식에 대한 공부 그리고 매매하는 법 또한 바뀌어야 한다는 사실을 잘 모릅니다. 스

raingirlsfeel.tistory.com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