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이 트는 이유 이렇습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입술이 늘 마르는 사람은 습관적으로 침을 바르거나 립밤이나 보습제 등을 필수로 가지고 다니게 됩니다. 입술이 트거나 건조해지면 각질이 일어나게 되고 틈이 갈라져 피가 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입술은 우리 몸의 신체 중에서도 피부가 매우 얇고 약한 부위로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됩니다. 오늘은 입술이 트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술이 트는 이유
1.탈수
수분은 우리 몸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또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많은 사람들이 수분이 부족한 탈수 현상을 조금씩 가지고 있는데요. 경미한 탈수를 겪을 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입술이 트는 것 입니다.
수분이 부족해지면 몸속의 미네랄의 균형이 어긋나게 되는데 그와 함께 입술이 말라버리게 되는 것 입니다. 탈수 증상은 꼭 갈증을 느끼는 것이 아니라도 있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2.자극적인 음식
매운 음식이나 짠음식 또는 기름진 자극적인 음식들은 입술을 자극하게 됩니다.또한 귤과 같이 산성이 너무 과한 과일도 입술을 자극하는데요. 건조한 날씨와 더불어 건강상태가 좋지 않을 때 자극적인 음식을 같이 먹게 되면 입술에 자극이 가고 그만큼 쉽게 트게 됩니다.
3.비타민 결핍
입술이 트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비타민의 부족입니다. 리보플라빈 결핍을 의심할 수 있는데요. 리보플라빈의 경우 세포 기능과 지방 대사 및 정상 수준의 아미노산 호모시스테인을 혈액 내에서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영양분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달걀이나 고기, 채소 등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거나 영양제 형태로 섭취를 해줘야 합니다.
4.부실한 세안
사람들이 신체 부위 중에서 입술은 중요하지 않은 부위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입술을 피해 화장품을 바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씻을 때도 입술을 대충 씻기도 합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립스틱이나 틴트 등을 지우기 위해 입술을 한번 더 주의 깊게 세안하는 반면 남성들은 스치는 정도로만 세안을 하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입술을 더 건조해지게 만들 뿐만 아니라 주변 피부에게도 악영향을 줍니다.
5.치약
치약은 하루에도 몇 번씩 지숙적으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입술이 트는 이유 중 하나로 꼽을 수 있습니다. 치약에는 여러가지 성분들이 들어있는데 주성분은 치아 표면에 붙은 이물질을 제거하고 하얗게 해주는 연마제인데요. 이 외에도 정말 많은 성분들이 들어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입술에 접촉될 수 있고 건조한 계절에는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치약을 머금고 있지 않고 바로 뱉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입술이 트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무엇보다 침을 바르는 습관이나 손을 자주 대는 습관은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