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간단하게 시간을 보내기 좋은 게임을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유명 유튜버들의 게임 리뷰로 관심을 받고 있는 도박묵시록 다구리라는 게임입니다. 제목에서 알수 있듯이 게임은 도박을 다루고 있는데요.

 

 

사행성을 담고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어린 친구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는 게임입니다. 게임의 간단한 줄거리는 돈이 많았던 게임의 주인공 다구리가 유흥으로 도박을 하면서 전재산 4천만 돈을 잃게 되고 1000만 돈의 빚까지 지게 되어 수중에 남은 50만 돈으로 기사회생을 위한 도박에 나선다는 내용입니다.

 

 

한마디로 도박으로 진 빚을 도박으로 갚아라~!! 뭐 이런 얘기네요~흠흠;; 어쨌든 예사롭지 않은 주제로다가 진행되는 게임이니 되도록이면 건전하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도박묵시록 다구리는 2015년에 제작된 게임입니다. 그러나 요즘 유튜버들에 의해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진행 방식도 어렵지 않아서 시간 떼우기에 좋아서 많은 분들이 즐기고 계시네요. 

 

 

도박묵시록 다구리의 다운로드는 커뮤니티인 아방스라는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막상 게임 소개 페이지를 들어가셔도 다시 구글 드라이브로 링크가 연결되어 있는데요. 

 

 

아래의 링크는 바로 구글 드라이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이니 직접 다운로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하시구요. 게임에 대해서 좀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방스 커뮤니티 링크도 제공해 드릴테니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도박묵시록 다구리 다운로드[바로가기]

 

도박묵시록 다구리[아방스 커뮤니티]

 

 

그런데 막상 게임을 다운로드 하셔서 실행을 해 보시면 오류때문에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다행히 아방스 커뮤티니 댓글에 제작자님이 바로바로 대응법을 달아놓으셔서 그대로 따라하면 해결이 되는데요. 

 

 

실제 제가 설치를 하고 실행하면서 발생했던 오류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설치를 하고 게임을 실행하게 되면 RGSS202E.dll could not be found라는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바로 RGSS202E.dll 오류인데요. 이 오류는 해당 파일을 내 컴퓨터 시스템 폴더에 저장을 하고 게임을 실행하면 해결이 됩니다.

 

RGSS202E.zip
다운로드

 

위의 파일을 다운로드 하셔서 압축을 풀어 해당 파일을 시스템 폴더로 복사하시면 됩니다. 이때 운영체제에 따라서 복사를 해 넣어야 하는 폴더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는 시스템파일 폴더에 복사를 하시길 바랍니다. 

 

 

자신의 컴퓨터 시스템 확인은 내컴퓨터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셔서 속성으로 들어가시면 자신의 컴퓨터의 시스템 종류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32비트와 64비트로 운영체제가 구분이 되는데요. 

 

-32비트 운영체제

내컴퓨터>로컬디스크(C:)>Windows>System32

 

-64비트 운영체제

내컴퓨터>로컬디스크(C:)>Windows>SysWOW64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춰 위의 폴더들에 rgss202e.dll파일을 복사해 넣어주시면 해당 오류는 해결이 됩니다.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뭐 물론..저는 오류 두가지 모두 발생했지만요;;; rpgvx rtp is not found라는 오류 역시 관련 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해결이 됩니다.

 

rpgvx rtp 다운로드[바로가기]

 

해당 파일은 용량이 너무 커서 파일 업로드는 못하구요.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이곳의 경우 링크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되니 압축을 풀어서 폴더내의 파일을 실행하시면 해당 파일이 설치됩니다.

 

 

도박묵시록 다구리의 경우 오류가 발생하는 분도 있고 발생하지 않는 분도 있어서 경우에 따라 다른데요.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위에 설명해 드린대로만 하신다면 충분히 해결하실 수 있으니 차분히 따라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설명이 부족하다면 위쪽의 아방스 커뮤니티의 댓글들을 잘 읽어보시면 해결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

 

고양이 키우기 전 주의점 이렇게 체크하세요.

고양이 키우기 전 주의점 이렇게 체크하세요. 강아지와 고양이를 키우는 것은 정서적 안정감과 정서적 교류 등 행복감을 주는 장점이 있지만, 로망만 가지고 누구나 반려동물을 키울 수 있는 것

raingirlsfeel.tistory.com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 다운로드 및 설치[PDF 한글 변환 프로그램]

오늘은 PDF 한글 변환 프로그램인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PDF파일은 설명서등과 같은 곳에서 많이 사용되어 지고 있습니다. 어떤 시스템에서나

raingirlsfeel.tistory.com

 

폴더 암호걸기 - 오소프트 비밀폴더 다운로드 및 설치

오늘은 폴더 암호걸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의 경우 다른 사람이 개인적인 파일이나 폴더를 볼까봐 신경이 쓰이게 되는데요. 그럴경우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

raingirlsfeel.tistory.com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바로가기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은 분들이 하시는 작업중에 하나가 사진편집입니다. 그래서 다들 사진편집프로그램을 하나씩은 사용하시고 계실텐데요. 가장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프로그램이

raingirlsfeel.tistory.com

 

[뱁믹스 다운]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다운로드하고 설치까지

요즘 1인 크리에이터들이 늘어나면서 유튜브에 대한 관심이 늘어가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영상 촬영부터 편집까지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나 전문적인 영상 편집프로그램

raingirlsfeel.tistory.com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