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국민은행 영업시간 및 연장근무 지점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은행을 직접 방문할 일이 많이 없는 편입니다. 대부분 인터넷 뱅킹으로 업무 처리를 하고 현금을 찾을 때에도 ATM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굳이 은행 영업시간에 구애받는 것은 아닌데요.

 

 

하지만 저같은 경우 주거래은행이 국민은행인데 간혹 대출연장이나 인터넷뱅킹으로는 해결하지 못하는 업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직접 은행을 방문하게 됩니다. 옛날처럼 자주 은행을 방문할 때는 은행 마감시간을 기억하고 다녔는데 요즘처럼 안가다가 가려니 몇시에 마감하는지 헷갈리곤 하네요. 여유있게 방문하신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혹시라도 시간이 되지 않아 아슬아슬하게 방문하시는 경우 미리 시간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민은행 지점 몇군데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보통 은행의 경우 지점마다 영업시간이 동일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몇군데만 확인해 보시면 국민은행 전체 지점의 영업시간을 확인이 가능한데요. 먼저 확인해 본 지점은 용산지점입니다. 영업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6시까지 입니다. 

 

 

다음 확인한 국민은행 지점은 이태원지점인데요. 역시나 이용가능한 시간이 평일 09시부터 16시까지였습니다. 

 

 

한국사람들 삼세번 좋아하니깐 한군데만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부지점 영업시간을 알아보았는데요. 역시나 평일 09시부터 16시까지 영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국민은행 뿐만 아니라 다른 은행들도 같은 시간에 영업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런데 시간을 보시면 직장생활하는 분들의 경우 이용하기가 불편합니다. 점심시간에 잠시 나오던지 조퇴를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과 같이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대부분의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보니 요즘은 은행의 대면창구를 점점 줄이는 추세입니다. 인건비를 줄이기 위한 방법인데요. 은행의 영업방침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한번씩 방문해보면 업무하나 처리하려고 걸리는 시간이 한시간가량 걸리다보니 좀 답답할때도 있어 불편하네요.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 일부러 시간을 내야한다는 점이 참 부담스럽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업무시간이 다른 지점과 다른 연장근무 지점들이 몇군데 있는데요. 제가 말씀드린 것과 같이 업무시간 중에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이나 맞벌이 부부들을 위한 지점들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연장근무 지점의 영업시간은 12시부터 19시, 09시부터 19시까지입니다. 업무별로 시간에 따라서 제한이 되는 업무도 있으니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듯 싶은데요. 상담업무 위주로 운영이 되며 고객 대기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예약상담 서비스를 운영중이라고 합니다. 

 

 

먼저 알려드릴 곳은 메트라이프타워 지점입니다. 영업시간은 12시부터 19시로 토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조금 늦게 영업을 시작해서 조금 늦게 영업이 마무리가 되는데요. 

 

 

마감시간이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19시에 마감이면 최소 한시간이나 30분전엔 방문을 해야할텐데요. 대부분의 직장들이 6시 이후에 마치는 회사가 많은데 얼마나 많은 분들이 제 시간에 이용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 다음은 가산라이온스밸리 지점입니다. 역시 영업시간은 평일 12시부터 19시까지입니다.

 

 

강남중앙지점 역시 연장근무 지점으로 평일 12시부터 19시까지 영업을 하고 있씁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지점은 우면동 지점입니다. 이곳 역시 영업시간은 평일 12시부터 19시까지입니다. 앞에 소개에서는 09시부터도 영업을 하는 곳이 있다고 하던데 제가 찾아본 바로는 연장근무를 하는 지점은 소개해드린 네군데 뿐이었습니다. 제가 잘 못찾은 것일 수도 있는데요. 네곳다 서울에 위치하고 있고 시간도 연장근무가 아니라 근무 시간만 변경이 되어 늦게 시작해서 늦게 마감을 하는 것이니 연장근무라고 하기도 좀 그렇네요. 

 

 

지방에 사시는 분들은 해당 사항이 없기 때문에 은행을 방문하시려면 업무시간에 잠시 나오시던지 외출이나 조퇴를 하시는 방법 밖에 없을 듯 하네요. 지금까지 국민은행 영업시간과 연장근무 지점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으면 좋겠는데 글을 쓰는 입장에서도 고객입장에서는 여전히 불편함이 남는 내용이었습니다. 참고하시고 이용하시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다른 글 보기

 

[분류 전체보기] - 우체국 업무시간/영업시간/이용시간 총정리

 

[분류 전체보기] - 모네타 금융계산기 바로가기 - 링크

 

[분류 전체보기] - 갑근세 계산기 이용 방법 정리

 

[분류 전체보기] - 카카오톡 테마 다운/변경 하는법 간단 정리

 

[분류 전체보기] - 알바몬 시급계산기 이용방법[바로가기]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