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동사무소 영업시간 및 점심시간, 그리고 토요일 근무여부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요즘은 왠만하면 온라인으로 민원서류 처리가 가능한 것들이 많아져서 굳이 동사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하지만 그런 경우에도 집에 프린터가 없다면 서류 출력이 힘들어 조금 불편하더라도 동사무소를 이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직도 나이 많으신 어르신들은 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하셔서 민원업무를 보곤 하시는데요. 

 

 

이럴때 동사무소 업무시간을 제대로 알고 방문하신다면 괜히 헛걸음 하는 일이 줄어드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동사무소는 관공서입니다. 그렇다보니 어느지역이나 근무시간이 동일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한두곳만 영업시간을 제대로 파악하시면 어느지역에서나 동일하게 적용되니 헷갈리지 않아도 됩니다.

 

 

울산의 동구에 있는 동사무소 영업시간을 검색한 결과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모두 영업시간이 동일한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동사무소 영업시간은 09:00부터 18:00까지이니 이용하실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혹시나 몰라서 몇곳을 개별적으로 더 확인해 보았습니다.

 

 

부산 대신동 동사무소 영업시간입니다. 역시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개별로 확인을 해보니 점심시간도 확인을 할수 있었는데요. 점심시간의 경우 12시부터 13시까지였습니다.

 

 

서울 목3동 동사무소 영업시간입니다. 역시 동일하게 9시부터 18시까지 영업을 하고 있구요. 점심시간도 12시부터 13시까지 동일했습니다. 그리고 동사무소 점심시간의 경우 문을 닫는 것은 아니고 담당자가 교대로 식사를 하고 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민원 업무는 처리를 하고 있는데요. 대신 업무를 보는 사람이 적다보니 민원처리에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됩니다. 그리고 몇몇 민원에 대해서는 담당자가 직접 처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그런 경우는 기다리셔야 하니 점심시간을 피해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동사무소의 경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근무를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르고 토요일에 방문하시는 경우 헛걸음 하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지금까지 동사무소 영업시간 및 점심시간, 토요일 근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셨다가 이용하실때 미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

 

알보칠 질염 증상 완화 가능할까?

구내염에 걸렸을때 많은 분들이 알보칠을 이용합니다. 알보칠을 사용하면 큰 고통이 따르지만 구내염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렇지만 알보칠은 구내염 치료제는 아닙니다. 그래서

raingirlsfeel.tistory.com

 

귀 뚫은 곳 부음 이렇게 해보세요.

요즘은 남자도 여자도 귀를 뚫고 귀걸이를 하거나 피어싱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간혹 알러지 반응이나 귀 뚫은 곳 부음 현상으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귀 뚫은 곳 부

raingirlsfeel.tistory.com

 

롯데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정리

요즘 선물로 백화점 상품권을 많이 주고 받습니다. 옛날에는 지류 상품권만 있었는데요. 요즘은 모바일 상품권과 전자상품권등 다양하게 나와있어서 간편해진 느낌입니다. 그러나 한번씩 주로

raingirlsfeel.tistory.com

 

메가박스 포인트 사용 및 적립 스마트하게 영화 보는법

요즘 영화를 한편 보려면 요금이 너무 많이 올라서 부담스럽습니다. 그래도 한번씩 영화관에서 봐야 재밌는 영화는 챙겨보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메가박스 포인트 사용과 적립을 통해 스

raingirlsfeel.tistory.com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 다운로드 및 설치[PDF 한글 변환 프로그램]

오늘은 PDF 한글 변환 프로그램인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PDF파일은 설명서등과 같은 곳에서 많이 사용되어 지고 있습니다. 어떤 시스템에서나

raingirlsfeel.tistory.com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