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과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혼자 사는 사람들 많다보니 직장 생활을 하면서 개인적인 업무를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이사라도 하는 날에는 며칠씩 쉬거나 조퇴를 해야 업무를 모두 볼수가 있는데요. 

 

 

 

과거에는 이사를 하면 전입신고를 하러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을 해야 했습니다. 동사무소 영업시간은 일반 직장인 입장에서는 조퇴를 하지 않고서는 방문하기 힘들었는데요. 요즘은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하는 방법은 정부민원포털인 민원24에서 하실 수가 있습니다. 검색포털에서 민원24를 검색하시면 홈페이지를 찾으실 수가 있는데요. 

 

 

검색결과를 클릭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민원24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입니다. 

 

 

메인화면에는 자주찾는 민원을 모아둔 메뉴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전입신고 메뉴를 찾으셔서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전입신고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확인하는 화면입니다. 1번에 체크를 하신 후에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다음단계를 진행하게 됩니다. 

 

 

민원24를 이용하실 때 이용 주의사항도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전입신고 시간의 경우 약 3시간정도의 처리시간이 걸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후 3시 이후에 인터넷 전입신고를 할 경우에는 다음날 처리가 될수 있습니다. 그리고 토요일이나 공휴일에 신청하는 경우에도 다음 근무시간에 처리가 될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민원24의 인터넷 전입신고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아이디나 공인인증서, 복합인증 로그인등을 이용해 접속을 하신 후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도 비회원 로그인을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전입 신고서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1단계에는 전출입 구분 및 신청인 정보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빈칸 및 체크를 하신 다음 다음단계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입신고서 2단계입니다. 

 

 

이사한 곳의 세대주와 주소등을 기입하시고 전에 살던곳의 세대주정보를 입력하신 후에 다음단계 버튼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전입자 인적사항 및 우편물 전입지 전송 서비스 신청서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작성 화면입니다. 전입신고시 전에 살던 주소지로 배달 되던 우편물을 이사한 곳으로 배달하도록 하는 서비스로 필요하신 분들은 체크하신 다음 민원신청하기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 및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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