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드럼세탁기 문잠김 상태 해결 법 따라해 보세요.

삼성 드럼세탁기 문잠김 상태 해결 법 따라해 보세요.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자제품 중에서 세탁기 같은 경우 필수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세대마다 한 대씩은 쓰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에서도 요즘 들어서 드럼세탁기를 이용하시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드럼 세탁기는 일반 통돌이 세탁기와는 작동 방법의 차이가 있습니다.

 

 

드럼 세탁기 같은 경우 일반 통돌이 세탁기와는 다르게 도어 잠금 기능 때문에 열고 닫는 것이 자유롭지 못합니다. 빨래할 때 빨래감이 밖으로 이탈되는 것을 막기도 하지만 혹시라도 있을지 모르는 안전 사고에 대비하는 것이 이유입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기능 때문에 가끔은 문제가 일어나 이용할 때 불편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런 상황 중에 한가지가 빨래하는 사이에는 도어가 열리지 않도록 잠김 상태가 되는데 세탁을 하지 않을 때도 문이 잠겨 있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빨래가 종료된 후에도 이렇게 도어가 안 열리는 문제가 생기게 되는 경우 드럼 세탁기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착각할 지도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삼성 드럼 세탁기 도어가 잠겨 있는 현상이 일어났을 때 해결하는 노하우에 관련하여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삼성 드럼 세탁기 도어가 열리지 않는 증상

 

 

드럼 세탁기의 경우 일반 통돌이 세탁기와 같이 가동되는 방식이 간단하지 않습니다. 또한 세탁기 문이 위가 아니라 앞면에 있는 만큼 빨래를 하는 중 오작동으로 인해 열리는 경우를 예방하기 위한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런 기능의 경우 보통의 경우에는 세탁기가 운전되는 상태를 점검하는 센서들로 인해서 작동됩니다.

 

 

그러한 이유로 인해서 세탁기가 운전 중일 때 각 부분마다 센서가 작동해서 세탁기의 운전 유무를 확인합니다. 그런 이유 때문에 혹시나 있을지도 모르는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서 센서가 예민하거나 예측할 수 없는 돌발적인 상황이 발생하면 정상 작동이 되지 않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런 것에 대해서는 이용하는 사람의 관점에서 불편할 수 있긴 하지만 사고가 나는 것보다는 조금 불편한 것이 더 좋다고 판단해서 그런 것으로 유추됩니다.

 

01. 배수구 막힘 여부 확인

 

 

먼저 체크해 보실 것은 배수 상태입니다. 세탁기 아래쪽에 있는 배수구의 덮개를 연 다음 남은 물 제거 호스를 이용해서 세탁조 안쪽에 남아 있는 물을 내보냅니다. 세탁조에 물이 차 있을 때에는 작동하는 것으로 판단하는 만큼 세탁기 문이 오픈되지 않을 확률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보통의 경우 배수구에 이물질 같은 것들이 끼어 있으니 물이 나오지 않아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필터 내부를 청소한 다음에 덮개를 닫으면 도어가 잠겨 있던 것이 풀리게 되어 도어가 열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런 증상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빨래를 하기 전에 빨래감에 이물질 같은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미리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02. 세탁기의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끼우기

 

 

이미 이야기해 드린 배수구를 확인해도 문이 안 열리는 문제가 정상으로 돌아오지 않는 경우에는 소개해 드리는 방법을 시도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드럼 세탁기의 전기 코드를 뽑아낸 뒤에 몇 분 가량 지난 다음에 도어를 열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럴 경우 잠겼던 도어가 열릴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동작 상태를 보는 센서의 이상 작동으로 인해서 생기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전원을 꺼서 리셋 상태로 만들면 문이 열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이처럼 하는 경우에도 도어가 오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랬을 때 전원을 끈 채로 5분 정도 기다렸다가 도로 세탁기를 켜면 정상 문이 오픈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드럼 세탁기 같은 경우에는 도어가 전면부에 있는 만큼 어린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열 위험이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어린이 보호잠금이라는 기능이 설정해 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기능이 이상 작동하거나 꺼지지 않으면 도어가 열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세탁기의 내부 온도가 너무 높으면 안전 때문에 문이 안 열립니다. 통상적으로 세탁이 완료되거나 일시 정지를 할 경우에도 안전을 위해서 문이 바로 오픈되지 않습니다.

 

 

물 넘침 방지수위 확인이 정상적이거나 세탁, 건조할 때 설정 온도 이하가 되어야 문이 열리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이와 같은 온도, 세탁조의 속 체크 센서가 안정이 될 때까지 기다리는 경우에는 해결될 확률 또한 있습니다. 만약 이야기해 드렸던 방법을 전부 시도해 봤는데도 도어가 오픈되지 않는 경우 삼성 서비스센터로 상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전과 달리 근래 들어서 가전기기에는 다양한 편리한 기능들이 많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런 만큼 기술이 발달을 하였고 그것이 원인이 되어 우리의 생활이 편리해 졌습니다. 그렇지만 그런 만큼 대수롭지 않은 문제점도 종종 발생하는 만큼 이런 내용들도 잘 체크해 두었다가 필요에 따라서는 사용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