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받는 방법

 

 

코로나 19로 인해 개인사업자를 내고 영업중인 자영업자들의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재난지원금의 사각지대에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업종도 생겨나고 있고 코로나 19가 장기화 되면서 폐업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러한 분위기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캠페인들이 진행되고 있는데 오늘 소개해 드리는 소상공인확인서는 그러한 캠페인과 관련하여 필요한 서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장기간의 거리두기로 인해 매출이 급감하여 가게 임대료조차 내기 힘든 상황에서 착한 임대인 운동으로 힘든 영세업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캠페인이 있습니다. 그것과 함께 선결제 캠페인을 통해 미리 구매하여 힘든 시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착한 소비자 운동도 있습니다.

 

 

초기에는 각각 개인적으로 이러한 운동이 시작되었다면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 19로 인해 정부 주도하에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제도화하고 참여한 임대인이나 기업들에게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는 이런 제도에 참여한 임대인과 기업들이 세액공제를 받을 때 사용되고 있으며 다른 용도로는 사용하지 못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받는 방법

 

 

01. 착한 임대인 운동 / 선결제 캠페인 세액공제 용도

 

실제로 발급 받으시는 분들을 보면 착한 임대인 운동에 참여하셨던 분들이 세액공제를 받으시기 위해 참여를 많이 하시는 듯 합니다. 그와 함께 선결제 캠페인에 참여했던 기업도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이 두 경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급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바로가기]

 

위의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신청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처음 설명드린 것처럼 착한 임대인 운동이나 선결제 캠페인에 참여하여 세액공제를 받으시려는 분들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02. 그외의 용도

 

 

지자체 및 한국전력공사 제출 등의 이유로 발급 받으실 분들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보통은 재난지원금 신청시 소상공인확인서를 요구하는 경우에 이용을 하고 각종 세금 및 전기세 감면 등을 받으실 때 이용하게 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발급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바로가기]

 

발급신청 전 참고하셔야 되는 내용들은 해당 사이트마다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필요서류들도 정리가 되어 있으므로 신청전 확인을 하시고 필요서류를 준비하셔서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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