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EMS 요금표 및 스마트접수 예약 방법 정리

 

 

국내에는 여러 택배업체들로 인해 간편하게 택배를 보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해외로도 택배를 보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우체국과 협약을 맺고 운영되는 EMS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해외에 지인이 거주하는 경우 국제택배를 보내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EMS요금이나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EMS 요금표와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접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제특급 EMS 접수 방법

 

 

EMS를 접수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접수방법별로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01. 직접 방문 접수

 

 

말 그대로 우체국에 직접 방문을 하셔서 접수를 하는 것 입니다. 이때에 신청서는 직접 수기로 작성을 하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국내에서 이용하는 택배와는 다르게 나라별로 기입해야 되는 내용들이 조금씩 다르다보니 번거롭거나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내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의 주소 등을 영문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그릭고 상품 내용물에 따른 세관신고서 등도 작성해야 하므로 익숙하지 않은 내용에 작성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때는 직원분의 도움을 받거나 인터넷 등을 이용해 검색해야 하며 처음하시는 분들의 경우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02. 스마트접수

 

 

앞서 말씀드린 직접 방문 접수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가정에서 인터넷을 통해 접수하는 방법도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접수를 하게 되는 경우 따로 수기로 신청서 작성을 할 필요가 없으며 인터넷을 통해 번역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조금 더 간편하게 예약 접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직접 접수

 

스마트접수를 통해 접수정보를 우체국에 입력하였다면 택배를 보낼 물건을 우체국으로 직접 가지고 가야 합니다. 직접 방문 접수와 마찬가지로 우체국을 방문해야 한다는 점은 동일하지만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고 배송지 입력 정보 등을 인터넷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2) 방문 접수

 

 

스마트접수를 하고 우편물을 해당지역의 집배원이 방문하여 수거해 가는 방식입니다. 직접 우체국을 방문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편한 반면 방문접수시 방문수수수료가 추가되어 비용이 늘어나게 됩니다. 1회 방문 1통당 3,000원이며 추가 1통당 1,000원, 그리고 최대 5,000원의 수수료가 추가됩니다.

 

 EMS 금지 품목

 

 

국가간 화물은 항공편을 이용해서 운송하게 됩니다. 이때 항공운송이 금지된 품목에 대해서는 EMS로 보내 수 없으니 참고하식길 바랍니다.

 

01. UPU에서 정한 금지물품(UPU 협약 제25조, 통상/소포 공통)

1) 마약류, 향정신성물질, 폭발성/가연성 또는 위험한 물질, 방사성 물질, 외설적이거나 비도덕적 물질

2) 배달국강에서 수입이나 유포를 금하는 물품

※ 음식물(특히 김치), 한약, 동/식물류, 송이버섯 등

3) 내용물의 성질이나 포장으로 인해 직원에게 위험을 주거나 다른 우편물 또는 우편장비를 오염시키거나 훼손을 줄 수 있는 물품

 

 

02. 기타 금지물품

1) 주화, 은행권, 동전 및 화폐 등 법정통화, 송금환, 각종 지참인불유가증권류, 여행자 수표, 가공 또는 비가공의 금/은 등 보석 및 귀금속, 신용카드, 항공권, 유레일패스

 

03. 항공운송 금지(가능) 품목 리스트[링크 바로가기]

 

 EMS 요금표 및 요금조회 하기

 

 

EMS의 요금을 결정하는 요건들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발송품목이 서류인지 비서류인지에 따라 요금체계가 다르게 적용이 되며 도착하게 되는 국가에 따라서 요금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품목의 무게와 부피에 따라 최종적으로 요금이 결정됩니다.

 

아래의 표는 비서류의 국가별 무게에 따른 요금표이니 참고하시고 요금표 하단에는 대략적인 요금조회가 가능한 링크가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01. EMS 요금표 - 호주 / 브라질 / 캐나다 / 중국 / 프랑스 / 독일 / 홍콩 / 인도네시아 / 일본 / 말레이시아

02. EMS 요금표 - 뉴질랜드 / 필리핀 / 러시아 / 싱가포르 / 스페인 / 대만 / 태국 / 영국 / 미국 / 베트남

 

■ EMS 요금조회[바로가기]

 

EMS 요금의 경우 무게와 부피중량을 모두 측정하여 무거운 무게에 맞춰 요금이 책정됩니다. 부피중량은 위의 요금조회 링크에 계산법이 나와 있듯이 (가로(cm)×세로(cm)×높이(cm))/6000을 하여 구하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측정할 때 무게가 가볍더라도 부피가 큰 품목의 경우 배송비가 높게 책정되므로 포장에도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간혹 포장할 때 박스의 상태에 따라서 반송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우체국에 비치되어 있는 규격포장 박스를 이용하실 추천드립니다. 반송되면 그에 따른 비용에 대해서 손해를 보게 되니 혹시라도 우체국 창구에 접수할 때 직원분이 반품의 우려가 있을 수 있는 포장상태라고 한다면 박스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간략하게 우체국 EMS 접수 방법과 요금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복잡할 수 있지만 한번만 해 보시면 그렇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우체국 인터넷 홈페이지에도 설명이 잘 되어 있으니 꼼꼼하게 읽어보시면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