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엔 무심코 외출을 하고 했는데 요즘은 뜨거운 햇살 때문에 꼭 선크림을 바르곤 합니다. 자외선이 피부노화에 주된 원인이라고 하고부턴 더 꼼꼼하게 챙겨 바르게 되는거 같아요. 근데 한여름엔 은근 갑갑하고 수시로 발라줘야해서 귀찮네요. 그렇다고 안나갈수도 없고..

 

 

오랜만에 동네 커피숖에서 한적한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너무 집에만 있으니 답답하더라구요. 늘 같은 커피를 마시고 늘 같은 책을 읽더라도 주변 환경이 바뀌니 기분 전환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탈이 필요한건가…하는 망상도 해보고요..ㅋ 종종 나와야겠다 싶네요~

 

 

저는 요즘 카카오톡으로 선물하기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톡으로 대화를 하다가 생각나면 바로 선물을 해 줄 수 있어 간편하다보니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요.

 

 

간편해서 사용을 하고 있긴 하지만 정말 간혹 가다가 카카오톡 선물함에 오류가생기곤 하더라구요. 이런 경우 뭔가 문제가 생긴건 아닌가 싶어 당황하기도 했는데요. 알아보니 그러한 카톡 선물함 오류는 데이터나 와이파이 통신오류를 비롯해서 시스템 오류, 앱 충돌, 저장공간/캐시 오류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통신 오류의 경우 모바일 데이터나 와이파이가 제대로 잡히는지 확인하고 카카오톡을 다시 실행시켜보시면 대부분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카카오톡 시스템 오류가 원인이라면 개인이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니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는 것이 빠르구요.

 

 

그외에 개인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는 카카오톡 저장공간 및 임시 저장된 캐시 오류 등일 확률이 높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해결방법 정리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가 저장공간 및 임시 저장된 캐시로 인해 무한로딩이 되거나 접속 지연이 계속해서 발생한다면 캐시 데이터 삭제를 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하신 후 화면 우측 하단에 위치한 1번 더보기 카테고리탭을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상단의 사진과 같은 프로필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위치한 2번의 톱니바퀴 모양 설정 메뉴탭을 터치합니다.

 

 

설정 메뉴로 이동하시면 화면을 가장 아래에 기타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기타메뉴를 터치해 주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기타 메뉴 화면에서는 저장공간 및 새소식 알림 관리, 동영상 자동 재생, 샵 검색 설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상단의 저장공간 관리 메뉴를 터치합니다.

 

 

캐시는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에 대해서 접근하는 시간을 줄여주기 위해 그 값을 미리 복사하고 저장해 두는 임시 장소로, 접근 시간을 단축해주는 순기능도 있지만 잘못된 값이 저장될 경우 계속해 오류를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캐시 데이터 삭제 버튼을 터치해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이런 경우 카카오톡에서 주고받은 사진이나 파일, 동영상과 같은 자료도 함께 삭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그대로 유지가 되구요. 그 외에도 대화 내용이나 선물함에 보관되어진 선물의 발송내역이나 수신한 선물 정보도 삭제되지 않고 유지 됩니다.

 

혹시라도 이렇게 했는데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가 해결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의 경우 각각의 서비스마다 질문 및 서비스 안내에 대한 메뉴가 따로 지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의 경우는 고객센터에서 카카오톡 선물하기 메뉴를 선택하시면 관련해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고객센터[바로가기]

 

각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으로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찾아보실 수도 있구요.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카카오톡 선물하기 고객센터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선물함 오류해결은 해당 고객센터 화면의 하단에 상담하기나 1:1 문의하기를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세계는 풍요를 넘어 잉여를 걱정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사회적으로 경제적으로 부족함이 없고 평화롭지만 주변에서 경고음들이 들려오는 것도 무시 못 할 사실입니다. 이런 이기적이고 냉담한 사회에서 여러분들의 앞날에는 보다 따뜻한 배려가 넘치는 그런 일들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최고의 답변은 아닐 수 있겠지만 항상 여러분들을 생각하며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 이런 글들이 모여 여러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작은 소망이 있네요 ㅎㅎ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생과 죽음은 피할 수 없으므로 그 사이를 즐겨라."
-조지 산타야나-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