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전통시장보다 대형마트를 많이들 이용하시고 계실겁니다. 그 중에서도 조금은 독특한 방식으로 운영되는 곳이 코스트코인데요. 

 

 

일반마트는 그냥 들어가서 필요한 물건을 구입해서 나온다면 코스트코의 경우 회원카드를 소지하거나 코스트코 상품권을 구입해야 마트내부로 들어가실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 때문에 불편해서 코스트코를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을 수 있는데요.

 

 

그러나 가성비 좋은 제품들도 많고 다른 마트에서는 구하지 못하는 물건들도 많아서 코스트코만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나름대로의 특색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코스트코를 이용하시면서 한번쯤 구입하신 물건을 환불해야 하는 경우도 생기실 수 있습니다. 이때 참고하셔야 할 코스트코 환불규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트코 환불규정

 

1. 환불방법

◎ 매장에서 구입한 경우

-코스트코 매장에서만 환불 가능

◎ 온라인 몰에서 구입한 경우

-사이트에서 주문 취소 : 주문 후 30분 이내 마이페이지>주문내역에서 주문취소가 가능

-사이트에서 반품 : 마이페이지>주문 내역에서 "반품 신청"을 클릭. 일부상품은 온라인에서 반품신청이 불가

-매장에서 반품 : 상품 주문번호와 함께 반품할 물건을 가지고 가까운 코스트코 매장에 방문

-고객센터에서 반품 접수 : 고객센터(1899-9900)를 통해 반품을 접수하시면 지정 택배사의 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 상품 회수 완료가 되면 확인 후 환불처리

 

 

2. 반품배송비

코스트코에서 부담하나 회원님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청약 철회의 경우 다음 각 항목의 비용은 회원님 부담입니다.

-대형가구 등 일반적인 택배로 발송이 불가능한 제품을 산간, 도서 지역(제주도 포함)에서 반품시 발생하는 비용

-사다리차 이용시 발생하는 비용

 

3. 환불가능 기간

코스트코에서 구매하신 상품이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 언제든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TV, 컴퓨터, 태블릿, PC, 카메라, 캠코더, 프로젝터의 경우 배송 완료 후 90일 이내(단, 상품 내용이 표시된 내용이나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이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만 반품이 가능합니다.

 

 

4. 환불기간

환불은 상품의 반품이 완료 된 후 영업일 기준으로 2~3일 소요됩니다. 온라인에서 주문 후 30분 이내 취소시에는 당일 환불이 되며 체크카드로 결제한 상품에 관하여 부분 취소를 하는 경우 카드사 정책에 따라 5~10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결제 취소 메일 또는 문자는 환불 신청 후 해당 카드사 및 PG사로부터 수일 뒤 전송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환불규정의 경우 일반적인 온라인 쇼핑몰이나 마트등의 환불규정과는 조금 다른 내용이 있는데요. 특히나 환불기간이 다른 곳에 비해 길거나 자유로운 편이라서 물건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다면 환불하는데 편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코스트코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런 부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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