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차단 당하면 프사 확인 가능할까?
카톡을 사용하시다가 오랫동안 연락을 하지 않거나 사이가 틀어졌을 경우 차단을 하는 경우가 있으실겁니다. 차단을 하게 되면 내 친구 목록에서는 보이지 않고 상대방이 카톡 차단 후 메세지를 보내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연락을 하지 않을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반대로 내가 카톡 차단 당하면 확인하는 방법 중에 하나가 프사 확인이 있는데요. 프로필 비공개인 경우 차단당한 것이 아닐까 추측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카톡 차단 당하면 프사 확인이 가능한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길게 얘기하지 않고 요점만 말씀드릴까 하는데요. 카톡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차단친구 관리 메뉴가 있습니다. 차단한 친구를 해제할 수도 있고 차단 상태 설정도 가능한데요.
차단 상태 중에서 메세지만 차단을 할 수도 있고 메세지와 함께 프로필 비공개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차단당한 사람의 경우 프로필을 확인할 수가 없게 됩니다. 그런데 이것은 차단을 한 사람 입장에서 설정하는 방법이구요. 차단 당한 사람입장에서는 어떻게 확인을 할 수 있는가가 궁금한데요.
카톡 차단 당하면 상대방이 설정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메세지 차단만 했다면 프로필을 확인 할수 있는 반면 프로필 비공개까지 설정을 해 놨다면 프사 확인은 불가능한데요.
하지만 차단을 하지 않더라도 프사를 지워놓는 사람도 간혹 있기 때문에 카톡 프로필 비공개만으로 내가 차단을 당했다라고 판단하기는 어렵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종합해서 확인을 해봐야 차단이라고 확신까진 아니더라도 추측을 할 수 있는데요. 굳이 차단을 당했는데 궁금해 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것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미 상대방이 자신을 손절했는데 확인까지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