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컴퓨터를 사용하실 때 아이들이 함께 컴퓨터를 사용하신다면 유해하거나 선정적인 결과를 차단하는 세이프서치를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그만큼 나쁜 검색결과를 원천적으로 차단해 주기도 하지만 반면 선정적이거나 유해한 것과 상관 없는 사이트도 한번씩은 검색결과에 누락이 되는 경우도 발생하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구글 세이프서치를 사용중이셨다면 해제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세이프서치 설정과 해제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구글을 실행해 줍니다. 구글 화면의 오른쪽 하단을 보시면 설정이라고 있는데요. 설정을 클릭하시면 설정에 관련된 메뉴 팝업이 열리게 됩니다. 열린 메뉴들 중에서 검색 설정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화면의 가장 윗쪽에 세이프서치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세이프서치를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세이프서치 사용 설정에 체크를 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좀더 상세한 설정을 사용하기 위해서 오른쪽에 있는 세이프서치 잠금 설정을 클릭해 주었습니다. 

 

 

그렇게 되면 위의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말 그대로 그냥 기본적인 세이프서치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강화된 필터링이 적용된 세이프서치를 설정하게 되는 화면인데요. 세이프서치 잠금설정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본인인지 인증을 필요로 합니다. 해당 과정은 구글에 로그인이 되어 있어도 구글 비밀번호를 요구하는데요.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세이프서치가 적용되었다는 설명이 나오게 됩니다. 세이프서치가 적용될 시에는 구글 화면 오른쪽 상단에 구슬모양의 이미지가 표시되는데요.

 

 

위의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세이프서치가 적용되지 않았다는 의미이니 다시 확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엔 반대로 세이프서치 해제 하는법입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세이프서치 잠금해제를 클릭합니다. 

 

 

필터링을 해제하는 화면입니다. 세이프서치 잠금 해제를 클릭합니다. 

 

 

해제를 할 때에는 본인인증 화면은 나오지 않습니다. 세이프서치가 해제 되었다면 아까 말씀 드렸던 구글 크롬의 오른쪽 화면에 구슬모양의 이미지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나서 제일 위의 세이프서치 사용설정에 체크를 해제 하신 다음 화면 제일 아래쪽의 저장버튼을 클릭하시면 설정이 저장되게 됩니다. 

 

 

방금은 구글 세이프서치를 설정한 다음 바로 해제를 하였는데요. 참고하셨다가 구글 세이프서치가 필요하신 분은 설정을 하시면 되고 해제가 필요하신분은 해제 부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