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민증보다는 운전면허증을 더 많이 가지고 다니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차가 있으신 분들은 운전을 할때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다녀야 하다보니 신분증명도 함께 되어서 신분증 확인을 할때도 운전면허증을 제시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민증을 분실을 했을때 악용될 소지가 있기 때문에 재발급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민증 재발급을 위해서는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재발급을 받으실 분들은 미리 참고하셨다가 헛걸음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민증 재발급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시거나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것인데요. 인터넷 신청은 민증 분실시에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경우 증명사진 파일만 있으면 손쉽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민증을 분실한 경우에 한해서 이구요. 그외에는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을 하셔야하는데요.

 

이때에 준비해야할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6개월 이내에 촬영한 가로 3.5cm×세로 4.5cm의 모자를 쓰지 않은 상반신 사진 1장

2. 종전의 주민등록증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민증 재발급을 받으시는 경우 분실을 하시고 재발급을 하시는 것이라면 증명사진 한장만 있으면 되니 참고하시구요. 민증 재발급 수수료는 5,000원입니다. 

 

 

재발급은 신청즉시 발급이 되는 것은 아닌데요. 약 20일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니 민증을 사용해야되는 일이 있다면 이 기간을 염두해 두시고 재발급신청을 서두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이러한 민원도 예전에 비해서 많이 간소화 되었는데요. 분실에 한해서지만 민증 재발급 신청을 인터넷으로도 할 수 있으니 많이 간편해 졌습니다. 이런 부분 참고하셨다가 필요하실 때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