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민인 것을 증명하는 것이 주민등록증입니다. 평소에는 크게 사용할 일이 없지만 분실이라도 하는 날에는 악용될 소지가 있기 때문에 관리를 잘 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대부분 지갑에 넣고 다니시기 때문에 지갑을 분실하는 경우 많이 번거롭게 됩니다. 

 

 

예전에는 민증 잃어버렸을때 직접 주민센터에 방문을 해서 분실신고를 하고 민증 재발급을 받았는데요. 요즘은 인터넷으로 민증 분실신고와 함께 민증발급이 가능해져서 예전에 비해서 많이 간편해 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민증 분실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셨다가 필요하신 분들은 그대로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민원서류 발급은 대부분 정부24 사이트에서 일괄적으로 가능해 졌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도 정부24에서 가능한데요. 

 

 

대부분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이므로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하신 후에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메인화면의 검색창에서 주민등록증 분실을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검색어와 관련된 조회 내용이 나오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이라는 서비스의 우측 신청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신청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주민등록증의 경우 본인 사진이 필요한데요. 증명사진의 경우 요즘은 필름이 아닌 사진파일을 함께 주니 그 파일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의 경우 5,000원의 비용이 필요합니다. 재발급 받으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화면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로그인이 필요하므로 로그인 화면을 한번 거치게 되니 이용하시는 경우 이점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바로가기]

 

지금까지 민증 잃어버렸을때 인터넷으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에 정부24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신청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사이트 정책상 화면캡쳐가 불가능했는데요. 진행 방법은 PC에서 하는 것과 비슷하니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