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SNS중 하나가 페이스북입니다. 예전에 비해서 많이 시들해 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이용중이신데요. 

 

페북을 이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외국에서 만든 프로그램이다보니 인터페이스가 국내 프로그램과 달리 좀 복잡합니다. 컴퓨터를 좀 만질줄 안다는 분들도 단순한 기능을 찾으려다 헤매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다보니 컴퓨터를 잘 모르시거나 스마트폰을 잘 만질줄 모르시는 분들의 경우 아예 포기하고 사용하시기도 합니다. 특히나 실수로 상대방을 차단했을때 어찌어찌해서 차단을 하긴 했는데 차단 푸는법을 몰라 페친이 끊겨버리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 PC와 모바일로 페북 차단 푸는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고자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페북 차단 푸는법 -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을 실행 시키시면 메인 화면에 오른쪽 상단의 작대기 3개를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페이스북의 모바일버전에서 저기를 터치하시면 왠만한 것은 다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잘 보이도록 표시를 해 놓은 저 부분을 터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앞선 화면에서 작대기 3개를 터치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바로 나오는 것은 아니구요. 화면을 아래로 내리다 보시면 1번의 설정과 공개 범위라는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그 메뉴를 먼저 터치를 해 주시면 아래로 하부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요. 거기서 2번의 설정을 터치하시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역시나 이동하신 화면을 아래로 쭉 내려주시다보면 빨간색 네모로 표시해 놓은 차단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차단 메뉴를 터치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메뉴로 들어가시면 기존에 차단을 한 사람이 있다면 차단 목록이 뜨게 될겁니다. 그중에 차단을 풀어야 되는 사람의 프로필이나 차단해제를 터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팝업창에 있는 차단해제를 터치하시면 차단이 풀리게 되는데요. 차단을 푼 상대의 경우 다시 차단을 하기 위해서는 48시간 이후에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스마트폰에서 모바일버전의 페북 차단 푸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보셔서 아시겠지만 설정의 메뉴 목록들이 좀 헷갈리게 정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지 않는 메뉴의 경우 한번에 찾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페북 차단 푸는법 - PC

 

 

이번에 알려드릴 것은 PC에서 페이스북 차단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페이스북을 실행시키셔야 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상단위쪽에 하얀색 삼각형이 거꾸로 있는 버튼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그 버튼을 먼저 마우스를 클릭하시면 아래로 위와 같은 메뉴가 열리게 됩니다. 그중에서 설정메뉴를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PC의 경우 모바일보다는 간단합니다. 설정 메뉴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페이스북을 이용할 때 일반적인 설정을 바꿀 수 있는 화면입니다. 

 

 

왼쪽의 메뉴들 중에서 차단이라는 메뉴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차단 메뉴를 클릭하셨다면 기존에 차단을 하신 사람들의 목록이 뜨게 됩니다. 그 목록의 사람들 중에서 차단 해제할 사람의 이름 옆에 차단 해제를 클릭하시면 차단이 해제되게 되는데요. 

 

 

모바일보다는 PC에서 차단해제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간단해 보입니다. 물론 휴대성이 높은 스마트폰이 어찌보면 덜 번거로울 수는 있지만 메뉴의 이름들이 조금은 헷갈리기 때문에 이용하실 때 주의를 기울이실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페북 차단 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앞서 알려드렸듯이 한번 차단했던 사람을 차단해제 했다가 다시 차단하는 경우 48시간 이후에 가능하니 이런 부분도 염두에 두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