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학생들의 경우 다른 사람이 알지 못하도록 하고자 하는 말의 자음만을 표기해서 의사소통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의 암호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간단한 단어의 경우에는 간혹 눈치로 맞출 수도 있지만 장문의 문장도 초성만으로 대화를 하기 때문에 해석 자체가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 그 내용을 읽어야 하는 사람도 헷갈려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특히나 나이가 많은 어른들의 경우 아예 해석을 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학생들 사이에서 유행을 하다보니 초성을 해석 할 수 있는 초성해석기도 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소개를 해 드릴까 합니다.

 

 

먼저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초성해석기 어플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라임서치라는 어플로 다른 초성퀴즈등과는 다르게 초성을 해석하는 것이 주된 목적입니다. 

 

 

간단하게 대한민국의 초성인 ㄷㅎㅁㄱ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런 경우 위와 같이 다양한 검색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제가 원하는 답인 대한민국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하지만 정확하게 골라냈다기 보단 있는 내용을 모조리 긁어 모은 느낌입니다. 

 

 

애매하게 연결지으려는 느낌도 지울수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초성 해석을 위해서 이용을 한다고 해도 검색 결과에서 제일 비슷한걸로 골라야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독도는 우리땅을 검색해 봤습니다. 

 

 

그러니 위와 같이 검색제한이 걸려버렸습니다. 라임서치의 경우 1자에서 5자까지만 입력을 해서 사용을 할수가 있었습니다. 

 

 

그렇다보니 독도는 우리땅과 같이 6자는 확인이 어려웠습니다. 그렇다면 장문의 초성대화 같은 경우에는 아예 해석할 수 없다는 것과 같았습니다. 

 

 

라임서치가 요구하는 최대 5자인 롯데백화점의 초성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좀 황당한 검색결과였습니다. 원하는 결과는 아예 나오지도 않고 검색한계글자수는 5자이면서 검색결과는 6자로 검색되네요. 

 

 

거기다가 초성과 맞지도 않았고 검색내용자체도 빈약합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것은 PC버전의 초성해석기입니다. 자음퀴즈라는 사이트로 제법 만족할만한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처음 검색은 대한민국의 초성을 입력해 봅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이 문제를 제출하면서 정답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사용자 등록으로 여러가지 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밑으로는 사전적 정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플과 같이 무작위로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들의 의견이 반영되며 사전적인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어 조금 더 신뢰도가 높아 보입니다.

 

 

더 좋은 것은 검색내용과 관련이 있는 영화, 드라마, 애니, 음악등도 함께 검색이 됩니다. 물론 초성해석과는 별개이긴 하지만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새로운 정보를 얻기 좋습니다.

 

 

그리고 게임과 책에서도 해당 검색결과를 찾으실 수 있는데요. 검색결과가 없는 경우는 동물, 식물, 인물과 같이 검색결과가 없다고 표기됩니다. 

 

 

어플에서는 실패했던 독도는 우리땅을 검색해 봤습니다. 제가 아닌 다른 사용자가 이미 독도는 우리땅을 등록해 놓아 검색결과에 표시가 됩니다. 

 

 

유명한 노래인만큼 검색결과에서도 나오는데요. 게임과 책등에서도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성의 경우 같은 초성으로 다른 뜻을 가진 내용을 충분히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해석을 한다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나마 사용자들이 등록을 해서 다양한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다면 좀 더 유용한 초성해석기가 될 수도 있을텐데요.

 

 

PC버전의 자음퀴즈 사이트를 이용하시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초성해석기-자음퀴즈[바로가기]

 

소개해 드린 어플과 PC버전의 경우 정확한 답을 얻기보다는 재미삼아 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리구요. 한글을 파괴하기보단 정확하고 올바른 사용으로 한글의 우수성을 느껴보는 것이 더 좋지 않나 싶습니다.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