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소액결제 오류 총정리
요즘은 스마트폰 하나면 안되는 일이 없습니다. 옛날 같았으면 상상도 못할 일인데요. 요즘처럼 현금 사용도 거의 하지않는 상황에서 신용카드가 없어도 휴대폰 하나로 결제까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 신용카드를 저장해 신용카드를 대신하는 결제수단이 되었는데요. 그러나 그러한 결제수단이 생기기전 온라인상에서 각종 결제를 대신하는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바로 다날이라는 서비스인데요. 주로 소액결제를 할때 많이들 사용하시는 서비스로 한두번씩 사용해 보셨거나 사용해 보지는 않으셨더라도 들어보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신용카드 사용이 활발한 요즘도 다날 소액결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데 사용하시다보면 소액결제 오류 때문에 불편을 겪으시는 경우가 종종 발생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로 발생하는 다날 소액결제 오류들을 모아봤습니다.
■ 다날 소액결제 오류
1. 중지 된 번호라고 나옵니다.
-휴대폰 결제시스템 사용중지 요청시 발생
※다날에 차단 해지를 원하는 경우 : 사용중지를 요청한 사람이 다날로 전화를 해서 직접 신분증 사본을 팩스로 보내야 해지가 가능
※통신사로 차단 해지를 원하는 경우 : 차단 신청한 통신사로 직접 문의
2. 437에러(귀하는 본 사이트에서의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신규가입, 번호이동 등 근래에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과거에 휴대폰 요금을 늦게 납부한 적이 있는 경우
-소액결제이나 휴대폰 사용요금이 적을 경우
※437에러 실물 거래 제한된 고객님은 불편하시겠지만 물건을 구입하는 실물사이트나 몇몇 사이트에서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현재 휴대폰 요금 1회 이상 납부하시고 미납 없는 고객님의 경우 결제시스템을 이용하시려면 에러창에 나와있는 다날 고객센터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 에러는 매달 수납확인을 하기 때문에 달이 바뀌면 다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요금 미납을 확인하시고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시면 결제가능하도록 처리해 드립니다.
3. 월 한도액 초과
-각 이동통신사에 따라 월 한도액이 정해져 있어 그 한도액 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한도금액 조정은 이동통신사에서 요청이 가능합니다.
4. 주민번호 오류
-휴대폰결제시 전화번호의 명의자 주민번호를 입력해야 결제가 가능합니다.
5. 리니지 계정이 안돼요.
-다날에서 사용자 조회 후 계정압류 된 부분이라면 계정압류를 신청하신 고객님의 신분증 사본을 팩스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그러나 이때 불법 결제로 인해 환불처리되었다면 계정 압류 해지는 불가능합니다.
압류된 계정과 압류된 날짜를 확인해 고객지원-온라인문의를 통한 문의 접수를 하시거나 다날 고객센터 1566-3355로 고객님의 결제번호를 보내주시면 확인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6. 티머니에서 결제가 불가능해요.
-다른 사이트와 별도로 소액결제 한도금액이 규정에 맞게 조정되어야 결제가 가능합니다. 티머니에서 휴대폰 결제를 원하는 경우 가입한 통신사로 문의하여 소액결제 가능한 한도금액 티머니 충전이 가능하도록 조정요청을 하시면 결제 가능합니다. 또한 휴대폰 이외의 편의점 티머니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하며 티머니 사이트에서도 충전 가능합니다.
7. 미성년자라고 결제가 안돼요.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통신사마다 별도의 기준이 있지만 19세 이상 고객님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부모님의 동의가 있어도 만 19세 미만 고객님의 경우 결제가 불가합니다. 또한 생일이 지나야 만 19세로 인정이 되며 LG U+의 경우 만 20세가 기준입니다.
8. 아이템매니아에서 결제가 안돼요.
-신규가입, 번호이동 등과 같이 근래에 변경사항이 있었던 경우
-과거에 장기미납이나 잦은 연체가 있었던 경우
-과거 6개월 내에 소액결제 사용 요금이 없는 경우
※업체에서 수납관리를 강화하면서 2008년 3월부터 위와 같은 강화된 규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에러로 결제에 실패하셨어도 매월 수납확인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휴대폰 요금 수납 날짜에 맞춰 요금을 납부해 주시면 다음 결제시 정상적으로 소액결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9. 59에러(결제서비스 이용이 중지된 IP)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IP로는 휴대폰결제가 사용이 잠시 제한된 경우이며 다른 컴퓨터로 결제하여야 휴대폰결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휴대폰 이외의 다른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면 사이트에서 결제 가능합니다.
10. 한도가 남았는데 결제가 안돼요.
-통신사의 이용가능 금액이 남아있는데도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는 결제 사이트의 요청에 의해 월 한도금액이 조정 적용되는 경우입니다. 일부 사이트의 경우 이동통신사의 월 한도금액 20만원보다 적은 금액을 월 한도로 적용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자세한 문의는 고객지원-온라인문의를 통해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에 소개해 드린 소액결제 오류들이 많이 발생하는 오류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오류코드들이 있는데요. 다날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하기는 하지만 오류코드에 대한 단순 내용일뿐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다날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시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
위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다날 고객센터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문의가 힘드실 경우 다날 고객센터(1566-3355)로 바로 전화하시면 되는데요.
평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상담을 받고 있으며 시간은 09시부터 18시까지 입니다. 다날 소액결제 오류나 그외에 사용중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참고하셔서 편하신 방법으로 문의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