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잘 알고 있는 심청전의 인당수가 실제로 백령도와 장산곶 사이에 실제로 존재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과거에 중국과 거래하는 중간지의 역할을 하던 곳이었는데요. 

 

 

백령도와 장산곶 사이에 조류가 만나 물살이 세고 험하며 소용돌이가 일어 배가 침몰되기 일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기를 잡는 어부들은 늘 주의를 하는 곳이었고 중국상인들은 사람을 제물로 바쳐 무사한 항해가 되길 기원했다고 합니다.

 

 

심청전의 배경이 되기도 했지만 실제 백령도의 경치는 아름다워서 그 자연경관을 즐기기위한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는데요. 아무래도 섬이다보니 배편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오늘은 백령도 배값과 배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령도 배값의 경우 평일 기준 일반인과 인천시민의 요금이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일반인 대인 기준으로 출항이나 입항 편도요금이 66,500원인데 반해 인천시민은 80% 할인이 된 14,500원이 적용됩니다. 

 

 

백령도 배값뿐만 아니라 다른 문화시설이나 그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의 경우 지역민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출항요금에는 터미널을 이용하는 이용료가 포함되어 있는 가격입니다.

 

 

차량을 가지고 백령도에 가실 경우 하모니플라워호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선박회사에 전화로 문의를 하신 후에 예약을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백령도 배값은 평일과 주말, 공휴일이 요금이 다르게 책정됩니다. 즉, 주말과 공휴일에는 할증이되는데요. 할증요율은 평일요금 기준 10%가 할증되어집니다.

 

 

이때에 인천시민의 경우 주말, 공휴일이라도 할증요금이 적용되지 않고 평일 요금으로 적용되니 이용하실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백령도 배값적용 및 할인

 

1. 요금구분 

-중고생 : 학생증 소지자

-경로 : 주민등록상 만65세 이상

-소아 : 12개월 이상~초등학생(만12세)까지

-유아/영아 : 24개월까지(터미널 이용요금 면제/유아승선권 발급/선사문의)

 

 

2. 할인

-장애인 할인 : 1~3급 50%할인, 4~6급 20%할인(선박회사 문의)

-단체할인 : 10%할인(20명이상 단체인원 기준/선박회사별 문의)

-국가유공자 : 무임할인승차권(급수별로 지급/보훈청 문의)

※할인 대상자의 경우 터미널 매표창구에서 반드시 관련증명서(신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백령도 배시간[바로가기]

 

백령도 배시간의 경우 월별로 일정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그날의 날씨나 시간대별 바다 상황에 따라서 운항계획이 변경될 수도 있는데요. 날씨가 좋지 않을때에는 선사에 문의를 하는 것이 제일 정확한 정보를 알수 있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는 하루 세번 운행을 하고 있구요. 4시간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인천항 출발 시각은 07시50분, 08시30분, 13시이며 기항지인 백령도에서 인천항으로 출발하는 시각은 12시50분, 13시30분, 07시입니다.

 

 

백령도로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배값 및 배시간을 잘 확인하셔서 계획을 짜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배시간의 경우 위의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월별 운항계획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