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탐라 막기 PC/모바일 간단정리

 

페북 탐라 막기 간단정리(PC/모바일)

 

 

 

페이스북을 하시다보면 간혹 설정 때문에 헤매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국 프로그램이나 어플들의 경우 국내에서 개발한 것에 비하면 인터페이스가 복잡해서 컴퓨터를 좀 한다는 분들도 처음에는 헷갈려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페이스북도 카카오스토리처럼 생각하고 시작하셨다가 온갖 스팸에 치여 시작도 못하고 접으시는 분들도 있을만큼 설정이 어렵습니다.

 

 

특히나 친구랍시고 탐라에다가 도배를 하거나 자기 홍보글을 올리는 경우 그것만으로도 엄청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그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 페북 탐라 막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대로 따라만 하시면 간단하게 설정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PC버전과 모바일버전 모두 정리해 놓았으니 사용하시는 방법에 따라 그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페북 탐라 막기 - PC버전

 

 

컴퓨터에서 페이스북을 실행시키면 오른쪽 상단에 ▼이런 표시가 있을 겁니다. 그걸 클릭하시면 위의 사진과 같이 메뉴가 펼쳐지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빨간색 네모칸으로 표시된 설정을 클릭하시면 페북 설정화면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페북 설정화면입니다. 페이스북의 대부분의 설정은 이 화면에서 다 하실 수가 있는데요. 오늘 해볼 페북 탐라 막기의 경우 좌측 메뉴중 타임라인과 태그달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이미 클릭을 한 상태이구요. 그럼 오른쪽과 같이 타임라인과 태그에 대해서 설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페북 탐라 막기는 크게 두가지로 설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내 타임라인에 글을 쓸수 있는 권한 설정과 타임라인에 있는 게시물을 볼수 있는 권한에 대한 설정입니다. 

 

 

먼저 페북 탐라 글쓰기 막기입니다. 위의 네모칸을 클릭하시면 글을 남길수 있는 권한이 나만 보기와 친구만으로 구분이 됩니다. 나만 보기를 설정해 두시면 페북 탐라에 자기 자신만 글을 쓸수 있고 페친들이 홍보글이나 스팸글을 올릴 수 없게 됩니다.

 

 

다음 설정은 페북 탐라에 게시물 보기 권한 설정입니다. 저같은 경우 친구의 친구까지만 제 페북 탐라의 게시물을 볼 수 있게 해 뒀는데요. 보통 친구신청을 할때 게시물이 안보이면 친구신청을 안받아 주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게 설정을 했습니다. 

 

 

친구추천 목록은 대부분 친구의 친구가 뜨기 때문인데요. 자신의 탐라 게시물을 공개하고 싶은 범위에 따라서 위의 설정을 해 주시면 그 설정에 맞춰 게시물이 공개가 됩니다.

 

페북 탐라 막기 - 모바일버전

 

 

스마트폰으로 페북을 하는 경우 탐라 막기 방법입니다. 우측 상단의 빨간색 네모칸의 세개의 선이 표시된 아이콘을 터치해 주시면 설정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동하신 화면에서 아래쪽으로 화면을 쭉 내리시면 설정과 공개범위라는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해당 메뉴를 터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정과 공개범위를 터치하시면 하부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요. 거기서 설정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페북 탐라 막기는 모바일버전이 PC버전에 비해서 좀 복잡합니다. 설정 메뉴를 터치하면 이동하는 화면인데요. 

 

 

가운데쯤 타임라인과 태그달기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해당 메뉴를 터치해 주세요.

 

 

이동하신 설정화면입니다. 해당 내용은 PC버전과 동일합니다. 타임라인에 글을 남길 수 있는 권한 설정과 게시물을 볼수 있는 권한을 설정하는 내용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공개범위를 설정해 주시면 모두 완료가 됩니다.

 

 

페북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이들 공감하시겠지만 페북에는 괜찮은 사람도 많지만 이상한 사람도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개인적인 정보를 너무 오픈해 놓게 되면 그것을 악용하는 사람들이 생기는데요.

 

페북 탐라 막기도 그러한 상황에서 불미스러운 일을 막기위한 방법인 것입니다. 그러니 필요하신 분들은 글을 참고하셔서 그대로 따라하시면 손쉽게 설정하실 수 있으니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