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현금을 쓸 일이 많이 줄었습니다. 그래서 은행에서 현금을 찾아 쓰게 되는 경우가 적은데요. 한번 현금을 찾아 놓으면 지갑에는 몇개월씩 현금이 그대로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할때면 국내에서처럼 신용카드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아직까지 현금을 선호하는 곳도 많다보니 어느정도 현금을 가지고 다니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해외여행을 준비하시거나 해외송금을 하실 분들은 조금이나마 달러환전을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데요.

 

 

달러환전싸게하는법 몇가지만 간단하게 소개해 드릴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거래은행 이용하기

 

주로 많이 이용을 하는 은행은 가지고 계실겁니다. 급여통장이나 신용카드 결제통장등 자주 거래를 하는 은행이 있다면 달러환전에 대해서 알아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환전수수료나 각종 우대혜택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제일먼저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주거래은행이라고 무조건 다른은행에 비해서 환전수수료가 저렴한 것은 아닌데요. 무엇이든 발품을 팔고 다양한 조건들을 비교해 보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주거래은행 찬스도 이용해 보시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직접 방문을 하시거나 요즘은 은행마다 어플도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각종 은행어플 활용

 

요즘은 꼭 주거래은행이 아니더라도 달러환전시 90%까지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은행에서 만든 어플을 이용하면 그러한 혜택을 챙겨 받으실 수 있는데요.

 

 

은행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우대 쿠폰등을 활용하면 100만원까지 최대 90%까지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그렇지 않더라도 30~50%정도는 환률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 활용하기

 

요즘 카카오페이 같이 모바일로 송금이며 금융거래가 간단해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모바일 시스템 중 하나인 토스는 달러환전싸게하는법에서도 활용되고 있는데요.

 

 

토스로 최초 환전시 100만원까지 최대 100% 환율우대가 된다고 합니다. 개인별 조건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은행 환율우대 80%에 첫환전시 토스에서 20%가 지원이 되어 100% 환율우대가 되니 조건만 놓고 따지면 최고의 조건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모바일이나 인터넷을 이용한 달러환전이 대세인듯 한데요. 각종 혜택들이나 쿠폰을 적용받을 수 있고 그러한 조건들로 환전한 달러를 지정한 곳에서 수령할 수 있는 장점들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과거처럼 각종 환전센터나 사설 환전소등을 찾기도 하는데요. 환전 금액이 그리 크지 않다면 달러환전을 위해서 직접 방문하는 수고와 교통비, 시간등을 감안한다면 소액의 경우는 위에서 말한 방법들이 더 저렴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잘 비교해 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