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배꼽때 제거 하는법
신체부위 중에서 기능이 퇴화되어 사용하지 않는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배꼽입니다. 탯줄을 끊는 순간 그 기능은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쓸모없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꼽의 경우 모양도 다양한데요. 움푹 들어가 있으며 간혼 툭 튀어나온 참외배꼽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움푹 들어간 경우가 많습니다. 배꼽은 피지 분비가 활발하며 기본적인 구조가 이러한 피지 분비가 일부러 씻어내지 않는 이상 잘 씻겨나가지 않는데요.
하지만 배꼽의 피부는 얇기 때문에 씻을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나 임산부의 경우 배꼽때를 제거해도 되는지에 대한 의견도 분분한데요. 배꼽에 상처만 나지 않는다면 임산부 배꼽때는 제거해도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임산부 배꼽때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꼽은 피부가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해서 얇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꼽때를 파내기 위해 손가락으로 후벼판다거나 했을 경우 상처가 생겨 염증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임산부에게 염증은 임신중 컨디션이 나빠질 수도 있는 사안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 임산부 배꼽때 제거 하는법
1. 샤워할 때 적당히 배꼽때를 불려줍니다. 건조할 때 손가락이나 딱딱한 도구로 배꼽때를 제거하는 것은 상처가 생길 수 있으니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2. 배꼽의 물기가 마르기 전에 면봉으로 많은 자극이 가지 않도록 때를 제거합니다.
3. 그래도 배꼽때 제거가 부족하다면 바디로션등을 충분히 배꼽에 발라주고 적당한 시간이 흐른뒤 면봉으로 다시한번 제거해 줍니다.
배꼽의 구조상 제대로 청결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냄새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자신의 배꼽에 직접 코를 대고 냄새를 맡을 수는 없는데요.
그래도 옷을 갈아 입다가 배꼽을 손으로 만졌을때 배꼽에서 나는 냄새에 손에 묻어 냄새를 맡아본다면 정기적인 배꼽때 제거가 필요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상처나는 것만 주의하면 임산부 배꼽때 제거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니 주의하셔서 청결관리 잘 하시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