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의 색깔에 따라서 돈을 불러모으기도하고 도리어 돈이 새기도 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지갑도 풍수지리와 연관해서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돈을 부르는 지갑색깔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금색, 노란색

 

 

 

황금을 보면 알수 있듯 금색이나 노란색은 돈을 상징하는 색깔입니다. 또는 음양오행에서의 노란색은 토의 기운을 뜻하며 이는 금전운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갑의 색상으로 이런 색깔이 좋은데요. 특히 겨자색이나 파스텔톤의 노란색이 돈이 모이고 재물운을 높여줍니다.

 

2. 검정색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지갑의 색상이 검정색인데요. 검정색은 권력이나 부를 상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업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검정색 지갑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풍수지리적으로 검정색은 기존의 재물을 지켜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심리적으로는 소비욕구를 줄여주어 재산이 어느정도 있는 분이 사용하면 좋은 색상입니다.

 

3. 초록색

 

 

 

지갑색깔이 초록색이라면 좀 튀어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의외로 초록색은 풍수적으로 긍정적인 흐름과 소득의 증대를 의미합니다. 

 

 

또 성실함을 나타낸다고 하는데요. 자기사업을 하는 젊은 대표들에게 추천하는 지갑의 색상입니다.

 

4. 갈색

 

 

 

굉장히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지갑의 색깔입니다. 무난한 색상이기도 하지만 갈색은 풍수적인 시점으로 안정감을 뜻합니다. 

 

 

그래서 재산을 보호하고 돈을 모으게 만들어 줍니다. 그런 의미에서 갈색지갑을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파란색

 

 

 

파란색은 풍수적으로 봤을 때 물을 의미합니다. 물은 여러 의미를 가지는데요. 낭비를 막아주고 꾸준한 수입을 의미하는 한편 물의 성질상 재물을 흘려보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갑의 색깔로는 추천하지 않는 편입니다.

 

6. 빨간색

 

 

 

빨간색 지갑이 돈을 불러모은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풍수적으로 빨간색은 부와 풍요로움을 뜻합니다. 그래서 앞서 말한 속설처럼 재물을 모으는데 도움을 줄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빨간색의 경우 풍수적으로는 불을 의미해서 부와 풍요로움을 줄수 있지만 불의 기운으로 재물을 태워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돈이 지갑에 들어오더라도 바로바로 나갈수 있어 추천하지 않는 색깔입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색깔의 지갑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속설이긴하지만 이왕이면 돈이 잘들어온다면 지갑색깔도 신경쓰면 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