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재테크 수단으로 부동산만한 것이 없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아실겁니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한때 법원경매는 많은 인기를 얻은 재테크 수단중 하나였는데요. 요즘은 법원경매도 예전만큼 큰 수익을 얻기가 힘들어졌다고 합니다.

 

 

그런데 법원경매 대신에 사람들 사이에서 소문이 나기 시작한 것이 있는데요. 바로 공매라는 것입니다. 압류되었거나 켐코나 국가 소유의 건물이나 물건들을 법원 경매처럼 입찰을 통해 채무나 미납세금에 대해서 징수를 하는 방법입니다. 

 

 

법원 경매와 비슷하면서 다른 공매가 궁금해서 여기저기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온비드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공매를 신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온비드 공매물건 조회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색포털을 통해 온비드를 검색해 줍니다. 검색되어진 결과를 클릭을 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실수가 있습니다.

 

 

온비드에서는 여러가지 물건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우리는 부동산을 알아볼텐데요. 

 

 

상단의 메뉴중 부동산 부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숨겨진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숨겨져 있던 메뉴중 빨간 네모칸으로 표시되어진 물건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물건검색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는 자신이 원하는 물건의 조건을 입력하신 다음 검색을 하시면 되는데요. 

 

 

그냥 검색을 클릭하셔도 공매물건들을 조회하실 수 있지만 좀 더 정확한 검색을 위해서는 원하시는 조건을 입력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제가 몇가지 조건을 설정한 후에 검색을 한 결과입니다. 제일 상단에 나온 대구광역시의 아파트가 유찰이 6회나 되어있는데요. 

 

 

상세이동을 클릭하여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검색한 물건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저입찰가와 유찰횟수, 사진, 면적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소재지나 이용현황등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런 내용들을 토대로 현지답사도 가시고 정보를 모으셔서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지를 판단하시면 되는데요. 법원경매와 마찬가지로 어느정도 사전지식과 공부가 필요한 분야이니 무턱대고 도전해 보시기보다는 충분한 준비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온비드 공매물건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