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둥이카드 혜택 정리
추운날씨에 간혹 길바닥이 얼어있어서 어두울때는 조심해서 다녀야 합니다. 저도 며칠전 바닥이 얼어있는지 모르고 걸어가다가 휘청했는데 엄청 놀랬네요.
아무래도 추울땐 몸도 굳어있어 넘어지면 크게 다칠 수도 있어 조심해야겠습니다.
제 취미가 드라마 몰아보기인데요. 이상하게 드라마를 한회씩 보고 일주일을 기다리면 스토리의 연결이 좀 루즈하달까…
그래서 폭풍 몰아보기를 하는데 요즘 너무 바빠서 보고싶은 드라마는 많지만 보지 못해서 안타까워요..흑… 이번 주말엔 꼭 몰아보기 해야겠어요~!
과거에는 아이를 하나만 낳아서 잘 기르자는 정부차원의 캠페인이 시행되었다고 하는데요. 요즘은 줄어드는 인구로 인해 다시 출산을 많이 하자는 분위기입니다. 그러나 아이한명을 키우는데도 경제적으로 많은 비용이 들다보니 아이를 많이 낳으려고 하지 않는데요.
그래도 간혹 주위에 보면 3명이상의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부를 볼때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정부에서 여러가지 혜택을 받는데요. 오늘은 다둥이카드 혜택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다둥이카드의 경우 정식명칭은 다둥이행복카드로 서울시 거주가정에 지원해 주는 카드입니다. 타지역은 지역마다 지원해 주는 카드가 있으니 다음번에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신청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신청일을 기준으로 만 19세 이상의 서울에 거주하는 2자녀 이상 가정 중에서 막내가 13세 이하인 가정에 대해서 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카드 신청 방법은 신분확인용 카드의 경우 카드신청서를 작성 하신 다음 거주지의 동주민센터에 접수 및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신청이로부터 7영업일 이내로 비씨카드가 발송됩니다. 본인이 수령을 하여야 하며 미수령시 거주지의 동 주민센터로 배송됩니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발급은 카드신청서를 작성하신 다음 우리은행 전국영업점에서 신청서를 접수 및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신청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비씨카드가 발송됩니다.
카드발급시 구비하셔야 할 서류가 있습니다. 먼저 2자녀 입증서류인 주민등록등본 및 가족관계증명서와 본인확인서류인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공무원증 중 하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위의 서류들은 기본적으로 준비하셔야 할 서류들이구요. 그외에 신용카드를 발급 받으시는 분들은 위의 표를 참고하셔서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다둥이카드 혜택(본 혜택은 신분확인용 카드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카드의 혜택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패밀리 레스토랑 20% 현장할인(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빕스, T.G.I Friday's, 우노)
:신규발급 월 포함 3개월간은 이용실적과 관계없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건당 할인액 최고 2만원 한도 내, 1일 1회 한정
※ 전월 신용구매 20만원 이상 회원에 한함
-스타벅스 전매장 20%할인(백화점, 용산 미8군 등 일부매장 제외)
※ 전월 신용구매 30만원 이상 이용회원에 한함(신규발급 월 포함 3개월간은 이용실적과 관계없이 서비스 제공)
※ 월 2회/월 최고 할인액 5천원 한도내/결제시 차감청구
-여의도 63빌딩내 "63스퀘어"의 2개 고급식음료 매장 상시 20% 할인
한화지역매장 2개 : 파빌리온(뷔페), 티원(중식당)
※ 전월 신용구매 30만원 이상 이용회원(신규발급 월 포함 3개월간은 이용실적과 관계없이 서비스 제공)에 한하여 월1회, 4만원 이내 할인
※ 한화 2개 직영매장에 월 2회재부터는 5%(한화부담) 상시할인
-우리은행 24시간 CD/ATM기 예금인출, 이체 수수료 및 인터넷 뱅킹(텔레뱅킹 포함) 수수료 면제
※ 전월 국내가맹점 이용액이 있는 회원 : 수수료 항목별 월 5회 면제
※ 전월 국내가맹정 이용액이 30만원 이상 회원 : 수수료 항목별 월 10회 면제
-환전 수수료 50% 우대
-SMS문자서비스 평생 무료 제공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
-유아 출산 유명의류 상시 10% 할인
(주)EFE(해피랜드, 안소바, 파코라반, 피리미에쥬르, a-크리에이션, asb(이마트))전 매장 출산, 의류 상품 10% 상시 할인
※ 단, 개별 기본품, 용품 및 일부 행사성 상품은 제외하되, 출산 준비물은 10만원 이상 구매시 10% 할인
-한국 프뢰벨(주) 상시 3% 할인
※ 단, 월 1회, 연 4회, 최대 3만원까지만 할인 - 이용대금 차감청구 방식
※ 최근 3개월간 국내 신용구매실적 30만원 이상인 고객에 한함(신규발급 월 포함 4개월간은 이용실적 상관없이 서비스 제공)
-항균 재질의 은나노 카드
임산부와 유아의 건강을 위해 무균, 항균 재질로 표면 코팅 처리한 은나노카드
-GS칼텍스 리터당 50원 할인, 3자녀인 경우 60원 할인, 4자녀 이상인 경우 70원 할인(LPG충전액 제외)
최근 3개월간 국내 신용구매 이용금액(GS칼텍스 주유제외) 30만원 이상인 고객에 한함.
전월 국내 신용구매 이용금액 100만원이상(GS칼텍스 주유금액 제외) 이용시 리터당 80원 할인(3자녀 90원, 4자녀 이상 100원 할인)
1회 10만원, 1일 2회, 월 6회까지 적용 - 할인 금액은 이용대금 청구시 차감 청구
-무료 긴급출동 및 차량 점검(24종) 서비스
서비스 신청 : 마스타자동차관리(주) 02)323-7117
-전국 CGV(김천점 제외),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티켓 현장 구매시 본인 2,000원 할인, 3자녀인 경우 3,000원 할인, 4자녀 이상인 경우 4,000원 할인
※ 1일 1회, 월 2회에 한하여 매표소에서 입장권 카드 결제시 - 이용대금 차감청구 방식(인터넷 예매분 제외)
※ 최근 3개월간 국내 신용구매실적 30만원 이상인 고객에 한함(신규발급 우러 포함 4개월간은 이용실적 상관없이 서비스 제공)
※ 카드 결제금액이 3,000원 이상인 경우 할인 혜택 제공
-전국 주요 놀이공원 할인 서비스
롯데월드(서울), 에버랜드(용인), 이월드(대구) : 자유이용권 본인 50% 할인(현장할인)
서울랜드(과천), 경주월드, 통도 환타지아(부산) : 본인 무료입장 또는 자유이용권 본인 50% 현장할인
패밀리랜드(광주) : 입장료 결제후 1인 금액(6천원) 청구할인
전주동물원 : 본인 무료 입장(현장할인)
※ 놀이공원 전체 통합 월 1회에 한함
※ 최근 3개월간 국내 신용구매 실적 30만원 이상인 고객에 한함(신규 발급 월 포함 4개월 간은 이용실적 상관없이 서비스 제공)
-전국 주요 콘도 최고 72%(평균68%)할인 서비스(성수기 별도 할인율 적용)
서비스 신청일 기준 최근 1년간 신용판매 이용실적에 따라 할인율 차등적용, 반기당 1회 1박에 한하여 이용 가능함(예약은 2주 전에 신청)
※ 예약 및 문의 318-5580/세계투어 홈페이지(www.segyetore.com)
-통신요금 할인 서비스
2건 이상 자동이체시 통신요금 최고 1,000원 할인(이체 건당 500원 할인)
-기타 할인 서비스
새리뷰티시안 최고 20%할인
-생활할인
전국 대형할인점, 병,의원, 주요서점 이용시 5% 할인
-교육할인
학원업종 이용시 10% 할인
인터넷 영상강의 교육사이트 "메가스터디" 5% 할인
-문화할인
서울 소재 국립박물관 및 문화재청 등 입장료 할인
예술의 전당 공연 예매시 상시 10% 할인
미용실 전 업종 10% 할인
지금까지 다둥이카드 혜택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았는데요. 다둥이카드라고 해서 자녀가 3명이상이어야 하는 줄 알았는데 2명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으실 수 있겠네요.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혜택 챙겨 받으시길 바랍니다.
전 열정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것을 던져 혼신의 힘을 다해 불태우는 것만이 진짜 열정이라는 생각. 이런 생각은 한 가지로 귀결되는데 바로 언제나, 항상 완벽해야 한다는 것이죠. 스스로를 압박해, 스스로에게 가장 가혹하게 행동하는 언제나 그렇듯 나도 모르게 습관화되어버린 생각이자 습관이었습니다.
만일 여러분도 지금 과거의 저와 같은 생각으로 삶을 살아가고 있으시다면 조금 내려놓고 나를 조금 더 믿어주고, 나를 응원해 주는 것은 어떨까요? 때로는 완벽보다 조금 모자람이 더욱 빛날 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스스로를 아끼고 사랑하는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보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기를 소망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길!!
"사람을 알기위해서는 어떻게 목표 달성에 실패하는가 보다는, 어떻게 목표 달성에 성공하는가를 살피라. 왜냐하면 실패할 때에는 자존심이 우리를 지탱해 주지만 성공할 때에는 자존심이 우리를 배반하기 때문이다."
-찰스 칼렙 콜튼 Charles Caleb Col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