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즐겨보시는 분들중에 먹방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평소 먹어보지 못했던 음식들이나 먹고 싶었던 음식을 대신 먹어주는 유튜브 BJ들의 먹방을 보고 있으면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는데요.

 

 

그렇게 먹방 유튜버들 사이에서 요즘 유행하는 아이템이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분모자 당면이라는 것인데요. 저도 처음에는 뭔가 싶어서 여기저기 찾아보고 조만간 한번 먹어볼까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비쥬얼을 봤을땐 우리나라의 가래떡을 닮아있는데요. 어찌보면 떡볶이 떡처럼 생기기도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국내의 떡볶이 프랜차이즈에서 분모자 당면을 이용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점점 알려지기 시작했고 먹방 유튜버들이 먹어보며 핫하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분모자 당면은 중국당면입니다. 요즘 영화등에서 중국음식들이 유명해지며 이런 제품들을 많이 접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얼마전까지만해도 국내에 정식으로 유통되지 않아서 해외직구로 구입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구매대행업체들을 통해서 국내에 소개가 되고 있고 가격도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니어서 많은 분들이 구입해 드시고 있습니다. 

 

 

분모자 당면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면 비쥬얼과는 다르게 주성분이 감자입니다. 그렇다보니 쫀득쫀득한 식감이 좋은 편이구요. 떡볶이처럼 양념이 쉽게 스며들지 않기 때문에 자극적인 양념에 잘 어울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 정식으로 유통이 되는 제품은 아니다보니 포장지에 한국어로 표기된 내용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없이 많이 먹다보면 칼로리 폭탄을 맞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통 국내에서 식품의 열량을 표기할 때에는 kcal로 칼로리 표기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외국에서는 KJ(키로줄)로 표기를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 표기법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습니다. 

 

 

분모자당면 칼로리의 경우도 키로줄로 표기가 되어 있는데요. 보통 1cal는 4.2J의 값을 가지므로 환산을 해 보면 국내에서 주로 사용하는 키로칼로리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표기된 100g당 1445KJ의 경우 약 344kcal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즉 분모자당면 칼로리는 100g당 344kcal입니다. 적은 양의 열량은 아니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거기다가 자극적인 양념이 함께 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추가적인 칼로리까지 섭취하게 되는데요. 이런 부분은 알고서 드시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

 

우체국택배 익일특급 가격 및 접수 시간 정리

우체국택배 익일특급 가격 및 접수 시간 정리 국내에서 다양한 택배회사들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택배수거 시간전까지만 접수를 한다면 대부분은 다음날이면 받아보시는 것이 가능할

raingirlsfeel.tistory.com

 

냉동소고기 해동법 / 소고기 냉동보관 하는 법 /기간 정리

냉동소고기 해동법 / 소고기 냉동보관 하는 법 /기간 정리 육류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최고로 치는 것이 소고기일 것 입니다. 삼겹살 같은 돼지고기도 맛있기는 하지만 소고기의 고급스러움과 부

raingirlsfeel.tistory.com

 

에버랜드 셔틀버스 편도 / 왕복 시간과 예약하는 방법 정리해 봅니다.

에버랜드 셔틀버스 편도 / 왕복 시간과 예약하는 방법 정리해 봅니다.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놀이 공원을 가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놀이 기구도 즐기고 다양한 축제들을 즐길 수도 있어서

raingirlsfeel.tistory.com

 

방아쇠수지증후군 치료방법 및 수술후기

손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 중에서 간혹 손가락을 움직일때 딸깍거리는 소리나 나면 손가락이 부드럽게 움직이지 않고 어디에 걸린듯한 느낌이 들거나 통증을 느끼신 분들이 있으

raingirlsfeel.tistory.com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방법 간단정리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방법 간단정리 고속도로에서 장거리 운행을 할 때면 구간별로 통행료가 부과되는 것을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매일 출퇴근하시는 분이나 장거리를 운행하신다면 통행료

raingirlsfeel.tistory.com

 



Posted by %%%~%%%%_!!